전남대 제21대 정성택 총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대학교 정성택 교수가 15일 제21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전남대 정성택 교수(59. 의학박사)는 총장임명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이날 전남대학교 제21대 총장으로 정식 취임했다.
정성택 신임 총장은 이날 아침 비서실 직원과 보직교수들의 영접을 받으며 출근한 뒤 '전남대학교 교육혁신 방안'에 대해 결재함으로써 총장 직무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대 정성택 교수(59. 의학박사)는 총장임명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이날 전남대학교 제21대 총장으로 정식 취임했다. 임기는 오는 2025년 1월 14일까지 4년이다.
정성택 신임 총장은 이날 아침 비서실 직원과 보직교수들의 영접을 받으며 출근한 뒤 '전남대학교 교육혁신 방안'에 대해 결재함으로써 총장 직무를 시작했다.
정성택 신임 총장은 집무에 앞서 "전남대학교는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며 보편타당한 인류의 가치를 세우는데 힘써왔다"며 "저는 앞으로 우리가 다져온 내실과 역량을 바탕으로 전남대학교를 '더 강하고, 더 품격있는 대학'으로 발돋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공지식과 학문적 깊이를 가진 '당당한 전남대인', 위기와 혼돈의 상황에 흔들리거나 속박당하지 않는 '자유로운 전남대인'을 양성해 청년학생들에게는 희망찬 앞날을 열어주고 지역사회의 안녕과 국가발전의 초석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성택 총장은 1980년 전남대 의대에 입학해 박사학위까지 받았으며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장, 대한골관절종양학회장, 대한정형외과학회 교과서편찬위원 등을 역임했다. 전남대 학생처장, 의과대학 부학장, 평의원회 평의원, 전남대병원 기획조정실장 등의 보직도 수행했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광주CBS 이승훈 기자] yycub@hanmail.net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친딸 성폭행범, 10년 전 판박이 사건 DNA로 '덜미'
- 위구르인 식별기술도 특허?…中 기술기업 대거 특허 출원
- 文대통령 "정은경 청장, 백신 접종 전권갖고 전부처 지휘하라"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개통…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 흑석2구역, 양평13구역 등 공공재개발 후보지 선정
- [이슈시개]박범계 '매춘 발언 논란' 자세히 살펴보니…
- 與 "이익공유제, 복지모델까지 연계"…'기업간 공유' 초월
- "OOO님, BTJ 방문했죠?" 황당한 연락받은 제보자
- 한은, 기준금리 또 연 0.5% 동결…"경기흐름 불확실성 높아"(종합)
- 하태경 "안철수 정치성장했다, 더 이상 '안초딩'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