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미국 초대종법사에 죽산 황도국 종사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불교는 12일 중앙총부 법은관 화상회의실에서 열린 제245회 임시수단회에서 죽산 황도국 종사를 미국, 캐나다, 중남미 원불교를 주재하고 대표하는 미국종법사로 임명했다고 15일 밝혔다.
13일 오전 11시 중앙총부 반백년기념관에서 열린 미국종법사 임명식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원불교 최초의 해외종법사로 임명된 죽산 황도국 미국종법사의 대사식(취임식)은 9월12일 미국총부가 있는 뉴욕주 원다르마센터에서 거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원불교는 12일 중앙총부 법은관 화상회의실에서 열린 제245회 임시수단회에서 죽산 황도국 종사를 미국, 캐나다, 중남미 원불교를 주재하고 대표하는 미국종법사로 임명했다고 15일 밝혔다.
13일 오전 11시 중앙총부 반백년기념관에서 열린 미국종법사 임명식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 중국, 독일, 프랑스 등 해외 23개국 현지 교무와 교도들이 시청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죽산 미국종법사는 총무부장, 교정원 교화부원장, 원음방송 이사장, 군종특별교구장, 경남교구장, 서울교구장 등을 역임했다. 퇴임 후 미주(미국, 캐나다) 교령으로서 미주지역 원불교 교도들의 신앙과 수행을 지도하는 정신적 스승으로 활동해 왔다.
원불교 최초의 해외종법사로 임명된 죽산 황도국 미국종법사의 대사식(취임식)은 9월12일 미국총부가 있는 뉴욕주 원다르마센터에서 거행할 예정이다. 임기는 2024년까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5세 강예원, 눈 앞트임 복원 성형 잘했네…여대생 미모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최지우 등 톱스타, 백지연 환갑잔치 참석
- '44㎏ 감량' 최준희, 청순 미모에 강렬 타투…"한국 안 돌아갈래"
- "이틀 전에도 사진 올렸었는데"…미코 출신 신해리 32세 사망, 팬들 애도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아들 못 보고 사진만
- 김종민, 11세 연하와 결혼 임박 "162㎝ 청순"
- 비인두암 김우빈 "짧으면 6개월, 시한부 무서웠다"
- 사유리 "강남, 거의 애인이었는데"…7년간 손절 왜?
- 한혜진, 전남친 전현무 이야기에 눈물? "피하지 않아"
- '농구스타' 우지원, 결혼 17년 만 파경…5년 전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