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소문' 시청자 선정 '최애' 장면

이현주 2021. 1. 15. 16: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이로운 소문'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의 '최애' 장면이 공개됐다.

OCN 개국 이래 첫 10%를 돌파하며 시청률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주말극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OCN 주말극 '경이로운 소문' (사진 = OCN) 2021.1.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경이로운 소문'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의 '최애' 장면이 공개됐다.

OCN 개국 이래 첫 10%를 돌파하며 시청률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주말극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이다.

'전무후무 카운터 특채생' 소문(조병규 분)의 경우 2회 소문의 첫 걸음마 장면과 4회 소문의 첫 융의 땅 소환 장면이 꼽혔다.

2회에서 소문은 치유능력자 추매옥이 고쳐준 다리로 교통사고 이후 7년 간 하지 못했던 달리기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갓난아이처럼 첫 걸음마에 성공한 뒤 온 몸은 땀범벅이 됐지만 환희로 가득한 소문의 얼굴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4회에서 소문은 절친 주연(이지원 분)과 웅민(김은수 분)이 일진에게 납치당하자 "친구 때리지 말라는 게 그렇게 어렵나?"라며 극한의 분노를 폭발시켰다. 동시에 소문의 주변으로 용솟음치듯 터져 나온 오로라빛 융의 땅이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카운터 최강 괴력 소유자' 가모탁(유준상 분)에 대해서는 12회 전체를 최애 장면으로 손꼽았다.

"내가 여기서 기다릴게"라는 뒤늦은 고백 속에 연인 김정영(최윤영 분)을 떠나 보낸 후 응급실 앞에서 뜨거운 오열, 슬픔에 빠진 그의 감정 연기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한 신명휘(최광일 분)의 선거 자금 50억원을 빼돌리기 위해 보험회사 직원으로 위장해 선보인 슬랩스틱 코미디 연기로 저력을 보여줬다.

'악귀 감지율 100% 인간레이더' 도하나(김세정 분)의 경우 만장일치로 5회 도하나와 악귀 백향희(옥자연 분)의 엘리베이터 격투 장면을 꼽았다.

도하나가 백향희를 보자마자 발차기로 기선제압에 나서고, 백향희가 도하나의 목을 잡고 공중으로 들어올리는 괴력을 뽐내는 등 두 사람의 격렬한 승강기 난투극이 시청자들의 눈을 떼지 못하게 했다.

8회 도하나가 계란프라이를 보고 동생과의 행복했던 옛 추억을 떠올리고 혼자 살아남은 것에 죄책감을 느끼며 오열하는 장면도 꼽혔다.

'카운터 유일의 치유 능력자' 추매옥(염혜란 분)의 최애 장면으로는 9회 소문 치유 장면과 11회 수호 손잡기 장면을 꼽았다.

9회에서 추매옥은 자신의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서도 "엄마 손은 약손. 소문이 뼈는 통뼈. 소문이는 끄덕 없지"라며 소문을 치유, 그의 목숨과 맞바꾼 흰머리로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11회에서 추매옥은 혼수상태에서도 "엄마 꼭 잡아. 우리 다시 손 놓지 말자"라며 7년 전 상황을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듯 아들 수호(이찬형 분)를 향한 모성애를 드러냈고, 의식이 돌아온 두 사람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눈물샘을 터트렸다.

제작진은 "조병규 아닌 소문, 유준상 아닌 가모탁, 김세정 아닌 도하나, 염혜란 아닌 추매옥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배우들이 캐릭터를 완벽하게 살려줘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마지막까지 제대로 폭발할 배우들의 명연기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이로운 소문' 13회는 16일 오후 10시30분에 방송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