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뮤직] 강타, 4년 만의 신곡 '감기약'..지독한 감기에 걸리다

조현주 2021. 1. 15. 16: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H.O.T. 강타가 오랜만에 신곡을 들고 왔다.

강타는 이날 정오 신곡 '감기약'(Cough Syrup)을 공개했다.

때문에 강타는 이번 신곡으로 별도의 활동을 하지는 않을 예정이다.

1세대 아이돌 H.O.T. 출신인 강타는 2001년 '폴라리스'(Polaris)를 내며 솔로로 데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H.O.T. 강타가 오랜만에 신곡을 들고 왔다. 서정적이면서도 감미로운 그의 보이스는 여전했다.

강타는 이날 정오 신곡 '감기약'(Cough Syrup)을 공개했다. 이는 강타가 지난 1일 에스엠타운 라이브 '컬처 휴머니티'(SMTOWN LIVE "Culture Humanity")에서 들려준 곡이다.

강타의 솔로곡 발표는 2016년 11월 공개한 미니 앨범 '홈'(Home) 이후 약 4년 만이다. 이후 2017년 자신이 작사, 작곡했던 '인형'(Doll)을 레드벨벳 웬디, 슬기와 함께 재해석해 선보인 바 있다. 강타는 2019년 '러브송'을 공개하려고 했으나 사생활 논란으로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공백을 깨고 들고 온 '감기약'은 감각적인 비트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트렌디한 감성의 R&B 장르 곡이다.

"제대로 나 숨 쉴 수 없는 밤에 / 기침이 날 때마다 널 떠올려" "사소한 감기약으로 멈출 수 있다면 난" "난 나아질 수 있을까 / 아물지 않은 채 더 퍼져 가기만 해" 등 이별의 아픔에서 헤어나올 수 없는 마음을 지독한 감기에 걸린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여기에 강타의 차분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컬이 더해져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이별 후 느끼는 괴로운 감정을 그린 곡의 가사에 맞춰 쓸쓸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담았다. 세련되면서도 쓸쓸한 느낌을 안기는 감각적인 영상미와 강타의 표정 연기가 어우러지며 뮤직비디오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이번 신곡은 SM '스테이션'(STATION)의 일환으로 공개됐다. '스테이션'은 다양한 가수 및 프로듀서, 작곡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다채로운 음악을 발표하고 있다. 라이브 비디오, 인터뷰 영상 등의 콘텐츠도 제작, 독자적인 'SM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때문에 강타는 이번 신곡으로 별도의 활동을 하지는 않을 예정이다.

1세대 아이돌 H.O.T. 출신인 강타는 2001년 '폴라리스'(Polaris)를 내며 솔로로 데뷔했다. '북극성' '스물셋'(My Life) '프로포즈'(Propose) '가면'(Persona) 등 자신의 대표곡을 직접 썼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