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백신접종 신뢰 가장중요..정은경 전권갖고 지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백신 예방접종 추진하는데있어 가장 중요한 건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질병청장이 전권을 가지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정은경 질병청장에게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준비계획을 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백신 예방접종 추진하는데있어 가장 중요한 건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질병청장이 전권을 가지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정은경 질병청장에게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준비계획을 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우리나라 방역에 성공을 거둔 요인은 국민의 전폭적인 참여와 협조에 있었고 국민의 협조를 이끌어낸 건 방역당국이 신뢰를 유지했기 때문”이라며 “접종 단계에서도 국민들에게 소상하게 알리고 소통하면서 신뢰를 잘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정 청장에게 “백신의 보관에서부터 운송·접종 및 접종 효과 확인·집단면역을 갖추는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어달라”며 “우리 행정 역량으로는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감 갖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청장은 문 대통령에게 "범정부적으로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설치하고 각 부처에서 인력 지원을 받아 접종 단계별로 협업체계 구축했다"고 보고했다.
이날 보고는 오전 11시부 12시 15분까지 진행됐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구윤철 청와대 국무조정실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박추경 육군참모차장, 송민헌 경찰청 차장 등도 참석했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습생 트레이너 추가 폭로 “돈 때문에 동성애 이용 아이돌은 울었다” [IT선빵!]
- “김정은도 동성애 등장?” 막장 ‘알페스’ 일파만파! [IT선빵!]
- 서정희, 강남 도로서 교통사고…"백미러 박살"
- 동거남 3살딸 둔기로 때려 두개골 골절 사망…30대女 징역 10년
- “못본척 말라, 승리랑 친하잖아” 김상교-효연 공방가열
- 이방카 부부의 갑질… 사저 화장실이 6개인데 “경호원들, 쓰지마”
- 박범계, 고교 강연 발언 논란…“아침마다 뭔가 불끈불끈”
- 문정원, 이번엔 장난감 ‘먹튀’ 논란…“아들과 찍어준 사진이 유료?”
- 술도 약도 안 했다…남의 집서 샤워하고 벌거벗은 의문의 男
- 박영선 “종달새라도 돼야 할텐데…부끄럽다” 출마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