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297호, "베데스다 '인디아나 존스' 게임으로 제작"
동명의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이번 게임은 '울펜슈타인(2014)'을 제작한 머신게임즈 개발진과 함께 베데스다의 상징적인 개발자 토드 하워드가 함께 맡았습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인디아나 존스를 상징하는 중절모와 채찍을 엿볼 수 있습니다.
베데스다는 "오리지날 스토리로 진행되는 '인디아나 존스' 게임을 제작한다"며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기 전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루카스필름게임즈라는 이름으로 다시 부서가 신설됐습니다. 이와 함께 루카스필름게임즈가 보유한 IP를 이용해 유명 게임사와 본격적인 게임 제작에 착수합니다.
먼저 베데스다의 '인디아나 존스'와 함께 '디비전'을 제작한 유비소프트의 메시브엔터테인먼트와는 '스타워즈' 타이틀 개발에 나섰습니다.
아울러 지난 2013년 EA가 획득한 '스타워즈' 독점 개발 10년 계약 역시 조기 종료됐습니다.
EA는 "독점 개발 기간은 종료됐지만 루카스필름게임즈와의 관계를 계속 유지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마친 이빈스키 시디프로젝트레드 대표가 공식 사과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PC버전 '사이버펑크 2077'은 괜찮은 평가를 받았지만, 콘솔 버전은 그렇지 않았다"며 "저와 경영진 모두가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업데이트 로드맵의 경우 2021년 연내 무료 DLC와 함께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용 버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PS4와 엑스박스 원 버전 구매자는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800년대 호그와트를 배경으로 하는 '호그와트 레거시'는 원작 소설과 영화인 '해리포터'에서 묘사됐던 호그와트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또, 신비한 동물과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마법 주문을 익히는 등 원작의 세계관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것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제작사는 "최고의 게임 경험을 위해 출시를 2022년으로 미루게 됐다"며 연기 사유를 밝혔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퓨리 월드'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는데요. 분노한 거대 쿠파와 맞서게 되는 '퓨리 월드'는 쿠파 주니어와 함께 플레이하는 콘텐츠로 로컬 2인 협력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고양이 섬에 흩어진 고양이샤인을 모아 쿠파와 맞서게 되는데요. 거대해진 쿠파를 맞서기 위해 마리오 역시 거대한 기가 고양이 마리오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한편, 연동하면 게임 내 파워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고양이 마리오'와 '고양이 피치'도 같은 날 출시됩니다.
6. 케이티 페리, 포켓몬 25주년 음원 프로젝트 참가
지난 1996 출시된 '포켓몬스터'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1년 동안 진행되는 대형 프로젝트로 케이티 페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가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포켓몬컴패니는 일본의 대표 락밴드 '범프 오브 치킨'과 함께 역대 포켓몬과 캐릭터를 감각적으로 소개하는 뮤직비디오 '가챠'를 공개해 팬의 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7.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다음 주 쇼케이스 진행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는 8편에 해당하는 이번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는 전작의 주인공 에단 윈터스가 이번 편에서도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어느 마을에서 납치된 에단 윈터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시리즈 전통의 주인공이었던 크리스 레드필드가 악역으로 묘사되는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는 연내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