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생활 위한 이달의 유튜브 채널 6

매거진 입력 2021. 1. 15. 1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짓기, 인테리어 정보도 영상 플랫폼을 통해 활발히 전파되고 있다.

영상 하나하나에 아름다운 정원을 오롯이 담았다.

필요하면 만들고, 낡은 건 고치고, 좋은 것만 사서 쓰는 알뜰살뜰 인테리어 정보통.

영상을 하나씩 시청하며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가 되어있을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듣고, 보고, 따라 해 보자! 이젠 집튜브 시대

집짓기, 인테리어 정보도 영상 플랫폼을 통해 활발히 전파되고 있다. 이번 달, 놓치면 아까울 국내·외 유튜브 채널 여섯을 모아봤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BKxQ0UJjK0X--uIv4CtTA

시골에서 밭농사를 지으며 3년 전부터는 황토벽돌로 직접 집을 만들고 있는 가족의 채널. 귀농생활뿐만 아니라 초보 농업인이 가질 수 있는 여러 궁금증에 대한 팁을 꼼꼼하게 알려준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ZN3HhejW1tOiRdLGUCGGA

미국 아칸소주에서 작은 농장을 꾸리며 사는 대가족의 이야기. 텃밭을 가꾸고 돼지와 양, 닭을 기르며 가족이 함께한 소중한 순간들을 기록해나간다. 바다 건너 미국 농부의 특별한 일상을 만나보자.



https://www.youtube.com/channel/UCHA-x0HRRIt1naBqWkNooSA

정원을 한가로이 오가는 고양이, 시간을 붙잡고 싶을 만큼 예쁜 꽃들. 영상 하나하나에 아름다운 정원을 오롯이 담았다. 여기에 실용적인 가드닝 방법까지 더해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user/TheSorryGirls

객실 개조, 업사이클링, 집 꾸미기 등 전부 직접 내 손으로 해야 직성이 풀린다는 켈시와 베키의 DIY 도전기. 새로운 도전에 서슴없는 그녀들의 열정 가득한 집으로 초대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20nfKcnn1isjEy9T--fdpA

필요하면 만들고, 낡은 건 고치고, 좋은 것만 사서 쓰는 알뜰살뜰 인테리어 정보통. 영상을 하나씩 시청하며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가 되어있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user/nathanmurfie

밴을 개조해 캠핑카를 만들고, 버려진 집을 말끔히 재탄생시켜나가는 유튜버. 수리가 끝나면 가벼운 주머니로 모험을 떠나는,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그의 라이프스타일이 영상 곳곳에 드러난다.


구성_ 송경석

ⓒ 월간 전원속의 내집   2021년 1월호 / Vol.263  www.uujj.co.kr



월간 <전원속의 내집>의 기사 저작권은 (주)주택문화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복사, 배포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오니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