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콘)의 팝콘 프로젝트 'Over the Rainbow' .. 올해는 모두의 삶에 무지개가 뜨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멀티 아티스트 KoN(콘)의 팝콘(POP-KoN) 프로젝트는 올해도 'ing' 다.
그동안 팝콘(POP-KoN)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여 온 서정적인 보컬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염원을 담았다.
팝콘(POP-KoN) 프로젝트는 주기적으로 팝 앨범을 출시하는 KoN(콘)의 야심찬 프로젝트로 한 달에 한 곡씩 자신이 직접 부르고 연주에 참여한 팝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오즈의 마법사'의 주제가 'Over the Rainbow'
KoN(콘) 데뷔 11주년을 맞아 발매되는 새로운 디지털 싱글 앨범
1월 15일 발표된 2021년 첫 곡은 ‘Over the Rainbow’. 이 프로젝트가 계속된다면 언젠가 틀림없이 등장할 것이라 기대했던 곡인데, 생각보다 일찍 우리 곁으로 찾아왔다.
‘Over the Rainbow’는 잘 알려져 있듯 영화 ‘오즈의 마법사’의 주제가이다. 영화 초반, 주인공 도로시가 무지개 너머 꿈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곳을 노래하는 장면에 등장한다. 이 노래는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으며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20세기를 대표하는 명곡으로 인정받아 수많은 사람이 노래하고 연주하고 있다.
KoN(콘)은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 노래를 선택했다고 했다. 그동안 팝콘(POP-KoN)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여 온 서정적인 보컬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염원을 담았다. 섬세함이 돋보이는 자신의 바이올린 연주까지 더해 듣는 이의 가슴 속으로 따스한 울림이 되어 파고든다.
특히 발매일인 1월 15일은 KoN(콘)이 첫 데뷔 앨범을 낸 지 11주년이 되는 날이기도 하다. ‘Over the Rainbow’는 듣는 이들뿐 아니라 KoN(콘) 자신에게도 지난 11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희망을 다짐하게 하는 곡이다.
팝콘(POP-KoN) 프로젝트는 주기적으로 팝 앨범을 출시하는 KoN(콘)의 야심찬 프로젝트로 한 달에 한 곡씩 자신이 직접 부르고 연주에 참여한 팝을 선보이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DA:피플] ‘미스트롯2’ 김사은, ♥성민 지원사격 득 아닌 실 (종합)
- [종합] 조덕제 구속
- 이상민, 짝사랑 고백 “혼자만의 진행형♥” (ft.서연?)
- 배윤정, ‘맘 편한 카페’ 출연…11세 연하 남편 공개 [공식]
- ‘나혼자산다’ 황재균, 여동생 공개 ‘붕어빵’
- ‘하트시그널4’ 김지민, 미성년자 시절 노출 BJ 논란
- 안면윤곽으로 리즈 경신한 유깻잎, 웨딩드레스 ‘재혼!?’
- 김연자, 실수 연발 노지훈에 정색 “장례식장 왔어!?” (‘사당귀’)
- ‘11kg 감량’ 신봉선, 호텔 욕조서 늘씬 몸매 드러내
- 연아퀸♥이 반한 고우림, 감탄 유발 청초한 모닝 미모 (걸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