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채용 연계 인턴십 진행

이도원 기자 입력 2021. 1. 15. 14: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미래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무엇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측은 이번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인재 발굴 프로그램 '서버개발캠프'와 연계한 '스토브 데브 캠프(STOVE DEV CAMP)' 형태로 진행해 눈길을 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미래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사 중 ▲스마일게이트알피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대상이다. 모집 부문은 ▲개발 ▲기획 ▲사업 ▲지원 등 전 직군이다. 

지난해 하반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인턴십 참가자들은 1월부터 총 12주간의 인턴십을 거쳐 우수 성과자들은 그룹사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스마일게이트 채용연계형 인턴십 포스터.

참가자들은 인턴십 기간 동안 향후 정규직 채용시 수행하게 될 업무들을 직접 경험해보고 스마일게이트의 기업문화를 체험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사업분야 및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직무 특강을 제공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현직 멘토들이 밀착하여 케어하는 1:1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인재 발굴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인재 발굴 프로그램을 확장해 2019년도부터 온라인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해왔다.

무엇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측은 이번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인재 발굴 프로그램 ‘서버개발캠프’와 연계한 ‘스토브 데브 캠프(STOVE DEV CAMP)’ 형태로 진행해 눈길을 끈다. 스토브 데브 캠프는 다년간 쌓은 서버개발캠프 운영진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법인과 직무 특성에 맞게 플랫폼화하여 스토브에서 처음 도입한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채용연계형 인텁십뿐만 아니라 향후 각 법인별 핵심 사업 분야와 연계된 다양한 인재 발굴 프로그램을 진행해 그룹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우수 인재 영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임순빈 팀장(인재선발부문)은 “스마일게이트는 문화 콘텐츠 산업의 최전선에서 관련 직무전문가로의 꿈을 이루고자하는 청년들의 열정을 응원한다” 며 “이들의 성장이 곧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성장이자 국내 게임 산업 전체의 성장이라는 믿음으로 향후에도 우수인재 발굴을 위한 채용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