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쇼핑 늘자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강력 로열티 확보

엄하은 기자 2021. 1. 15. 12: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경우가 늘면서 이커머스 멤버십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 G9에서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은 가입자가 300만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스마일클럽'은 지난 2017년 4월 이베이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회원제입니다. 가입 즉시 최고 회원 등급을 부여해 혜택을 제공합니다. 연회비 3만원의 유료 멤버십이지만, 웰컴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을 신청하면 2000원을 추가로 지급해 사실상 무료 이상의 혜택인 셈입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각종 쇼핑편의와 특전을 강화하는 등 스마일클럽 전용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G마켓에서 ‘스마일클럽 온에어’를 선보였습니다. 매달 3~5개의 인기 브래드 제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스페셜딜’을 포함해 스마일클럽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쿠폰을 한 곳에서 모아 보다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마일클럽 장보기’ 기획전도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코너로, G마켓이 지난해 10월,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선보인 당일배송 프로모션입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 뉴노멀로 일상화된 언택트 문화와 집콕 쇼핑 시대, 달라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마일클럽’ 혜택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2021년에도 그동안 쌓인 데이터 분석을 세분화해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스마일클럽’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