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 이어 맥..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방'으로 신상 공개

김경은 기자 2021. 1. 15.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라이브방송'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장을 테스트 베드로 삼아 신상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실시간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라이브방송'을 대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한다.

'입생로랑 뷰티'가 SSG닷컴 라이브방송에서 글로벌 최초로 신상품을 공개한 데 이어 맥(MAC) 역시 신상품 온라인 최초 런칭 채널로 SSG닷컴을 선택한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맥(MAC)이 한정판으로 출시한 ‘문 마스터피스’ 신상품을 온라인 최초로 공개한다./ 사진=SSG닷컴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라이브방송’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장을 테스트 베드로 삼아 신상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실시간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라이브방송’을 대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한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맥(MAC)이 한정판으로 출시한 ‘문 마스터피스’ 신상품을 온라인 최초로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입생로랑 뷰티’가 SSG닷컴 라이브방송에서 글로벌 최초로 신상품을 공개한 데 이어 맥(MAC) 역시 신상품 온라인 최초 런칭 채널로 SSG닷컴을 선택한 것. 

라이브방송은 오는 18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뷰티 크리에이터 유트루가 ‘문 마스터피스’ 컬렉션 7종 전 상품을 소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문 마스터피스’는 패키지에 모던 팝아트 디자인을 삽입해 경쾌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유트루는 아이섀도우 팔레트 ’씨 오브 플랜티’, 립스틱 ‘파우더 키스 립스틱 2종(턴 업 유어 럭, 럭 비 어 레이디)’, 립글로스 ‘버쉬컬러 바니쉬 크림 립 스테인 2종(라이크 캔디, 노 인터럽션)’, 하이라이터 ‘엑스트라 디멘션 스킨 피니쉬’, 블러셔 ‘파우더 블러쉬 듀오’ 등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 시작 시간인 18일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저녁 8시까지 24시간 동안 할인 혜택 및 풍성한 사은품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시간 내 ‘문 마스터피스’ 컬렉션 상품 구매 시 15% 할인가에 제공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튜디오 픽스 파운데이션’ 샘플을 증정한다. 지정된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정품 사은품을 추가로 증정할 방침이다. 방송 도중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품 3종 및 고급 파우치를 추첨으로 제공하며 8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20명에게는 ‘맥 고급 파우치’를 증정한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달 ‘쓱라이브’를 통해 ‘입생로랑 뷰티 마블팩트’ 신상품을 글로벌 최초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시청자 수 1만여명을 돌파했으며 내부 매출 목표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두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김기석 SSG닷컴 백화점상품팀 팀장은 “쓱라이브를 통해 발림성, 색상 등 뷰티 상품 속성을 구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주력했다”며 “SSG닷컴의 안정적인 라이브커머스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마약 여배우 알잖아 효연아"…폭로글 '일파만파'
"빨리 옷 입어!"… 걸그룹 멤버, 넘치는 볼륨감 '헉'
男 배우 "여친과 성관계중 OOO 즐긴다"… 충격
아이유 귀걸이만 3100만원… 드레스는 얼마?
"아이린?"… 시스루 란제리女 사진에 '시끌'
'인간샤넬' 제니, 흑백 여신… 고혹美 넘쳐
한소희, 청순 러블리 매력… "겨울에 더 예쁘네"
이시영, 가죽바지 소화력 갑 '시크美 철철'
심은진, 홍인영母와 설전… "일 크게 만들면"
제작진에 상금 나눠줬다가… 경찰 조사받은 장성규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