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극장가] 원더우먼 제친 디바..'아이 엠 우먼' 1위 진입

한미희 2021. 1. 15.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연시 홀로 극장가를 지키던 원더우먼을 제치고 호주 출신의 디바 헬렌 레디의 이야기를 담은 음악 영화 '아이 엠 우먼'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개봉한 '아이 엠 우먼'은 16.5%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영화 제목 '아이 엠 우먼'은 1970년대 이후 국제 여성의 날 축가로 불리는 헬렌 레디의 대표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루 극장 관객은 역대 최저 또 경신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연말연시 홀로 극장가를 지키던 원더우먼을 제치고 호주 출신의 디바 헬렌 레디의 이야기를 담은 음악 영화 '아이 엠 우먼'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풍경소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개봉한 '아이 엠 우먼'은 16.5%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1970년대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여성 팝 보컬상을 차지한 호주 출신 가수 헬렌 레디의 삶과 노래를 담은 작품이다. 호주에 이민 가 미국과 호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인 문은주 감독이 연출했다.

영화 제목 '아이 엠 우먼'은 1970년대 이후 국제 여성의 날 축가로 불리는 헬렌 레디의 대표곡이다.

[컨텐츠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같은 날 14년 만에 지각 개봉한 네덜란드 영화 '블라인드'가 2위에 올랐고, 지난달 23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던 '원더우먼 1984'는 22일 만에 3위로 내려섰다.

배두나가 프랑스 국민 배우 알랭 샤바와 호흡을 맞춘 '#아이엠히어', 30년 만에 재개봉한 '늑대와 춤을', 대만 로맨틱코미디 '마이 미씽 발렌타인' 등 이번 주 새로 개봉한 영화들이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하지만 극장을 찾은 관객 수는 다시 역대 최저치를 경신했다. 지난 11일 총관객 수는 1만776명으로, 전주 월요일인 4일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던 1만4천518명보다 아래로 떨어졌다.

현재 예매율은 오는 20일 개봉을 앞둔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이 40.4%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아이 엠 우먼'이 8.1%로 2위다.

mihee@yna.co.kr

☞ “효연은 마약 여배우 다 봤을 것" 김상교 증언 요구에
☞ 전승빈 "작년 이혼…심은진 교제 기간과 안 겹쳐"
☞ 빅뱅 승리, 술자리 시비 끝 조폭 동원…또 재판 받는다
☞ 국도변 걷다 차량 4대에 치여 숨져…내려 살피던 운전자는
☞ 코로나 봉쇄 뚫고 30만원 햄버거 먹은 여성…무슨일?
☞ 시청률 책임지는 북한판 '국민배우'
☞ '요즘 이루다 성희롱하는 재미에…' AI챗봇 결국 입 닫다
☞ 박범계, 고교강연서 정의 설명하며 성매매 예시
☞ '나홀로 집에' 트럼프 출연장면 퇴출…케빈도 '브라보'
☞ 1주일만에 카드포인트가 778억원 현금으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