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목표가 생겼다'·'이벤트를 확인하세요' 편성 확정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가 2020년 드라마 극본 당선작 2편의 상반기 편성을 확정했다.
이번에 편성을 확정한 작품은 지난해 공모전에서 우수작품상을 수상한 '목표가 생겼다'와 MBC PD상을 수상한 '이벤트를 확인하세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편성을 확정한 작품은 지난해 공모전에서 우수작품상을 수상한 ‘목표가 생겼다’와 MBC PD상을 수상한 ‘이벤트를 확인하세요’이다.
‘목표가 생겼다’(극본 류솔아/연출 심소연/제작 빅오션ENM, 슈퍼문픽쳐스)는 평생 불행한 삶을 살아왔다고 생각하는 한 소녀가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 사람들을 향해 복수를 꿈꾸는 이야기다. 지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독특한 구조의 잘 만든 성장드라마로 류솔아 작가의 상상력이 뛰어나고 주인공에게 딜레마를 주며 이야기를 전개해 흥미롭게 느껴진다는 호평을 받은 만큼 실제 영상을 통해 어떻게 이야기가 그려질지 궁금증을 유발하는 작품이다. ‘웰컴2라이프’ ‘부잣집 아들’을 공동 연출한 심소연 PD가 연출을 맡아 신선한 소재만큼 새로운 시각의 연출이 기대되며, 오는 5월 중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극본 김태주/연출 노영섭/제작 빅오션ENM, 슈퍼문픽쳐스)는 헤어진 연인이 위장 커플이 되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가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물이다 ‘더 게임:0시를 향하여’ ‘이별이 떠났다’를 공동연출한 노영섭 PD가 연출을 맡아 특유의 따뜻하고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지난해 5월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약 700여 편의 응모작 가운데 엄선한 작품이다. 8월 당선 후 약 6개월간의 작품 개발을 통해 전격 편성이 확정된 것. MBC 측은 “이처럼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와 만날 수 있게 된 것은 MBC의 과감한 투자와 오랜 기획 프로듀싱 노하우가 집약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MBC는 당선작은 물론, 가능성 있는 작품에 창작지원금은 물론, 작가 한 명 한 명 맞춤형 연출, 프로듀싱 멘토링이 제공돼 실제 작품화를 위한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극본 공모전 역시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드라마 작가의 대표 등용문인 MBC 드라마 극본 공모 역대 수상작 중 드라마로 제작돼 시청자와 만난 작품은 ‘꼰대인턴(신소라/2018년 당선)’, ‘미쓰리는 알고 있다(서영희/2019년 당선)’ ‘자체발광 오피스(정회현/2016년 당선)’, ‘파수꾼(김수은/2016년 당선)’, ‘앵그리맘(김반디/2014년 당선)’, ‘이브의 사랑(고은경/2014년 당선)’, ‘폭풍의 여자(은주영/2013년 당선)’, ‘앙큼한 돌싱녀(이하나/2012년 당선) 등이 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짝사랑 고백 “혼자만의 진행형♥” (ft.서연?)
- [DAY컷] 박미선♥이봉원 아들 공개 “183cm 훈남”
- [전문] ‘심은진♥’ 전승빈, 루머 해명 “홍인영, 행복하길”
- ‘연중 라이브’ 현빈♥손예진 연애史
- ‘금쪽같은 내새끼’ 정형돈 활동 재개 “쌍둥이들 설거지 재미 붙여”
- 김효진 근황 “이혼 위기 속, 목사의 길 택한 남편…”
- 클로이 모레츠, ♥동성 연인과 약혼…사진 공개 [DA:할리우드]
- KBS “남주 첫날밤’ 팀 병산서원 훼손 죄송, 피해 복구 논의 중” (전문)[공식]
- 살해된 채 발견된 강남 건물주, 범행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4)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