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최현욱, '리얼:타임:러브' 시리즈로 눈도장
[스포츠경향]
신예 최현욱이 ‘리얼:타임:러브’ 시리즈를 통해 주목해야 할 신인 연기자로 눈도장을 찍었다고 소속사가 14일 전했다.
‘리얼:타임:러브’는 주인공 홍연(박시영 분)과 문예찬(최현욱)을 중심으로 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이야기를 코믹하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린 웹시트콤이다. 2019년 8월 공개한 시즌1이 호응을 얻어 시즌2가 제작됐고, 이후 시즌3, 4까지 제작될 만큼 고정 시청자층이 단단한 작품이다.
문예찬 역을 맡은 최현욱은 시즌1에서 홍연에 대해서는 모르는 게 없는 10년지기 친구였지만 시즌2에서 홍연과 로맨스를 펼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기획 단계에서 문예찬은 홍연의 남자 사람 친구 캐릭터였는데 시즌1 공개 후 반응이 뜨거워 홍연과 로맨스를 그리게 됐다고. 티격태격 장난치던 문예찬에서 홍연만 바라보는 문예찬으로, 최현욱은 캐릭터 변화에 따라 달라진 비주얼과 연기로 인기 몰이에 성공했다.
시즌2를 ‘천만 웹드’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 최현욱은 시즌을 거듭하며 다채로운 연기를 펼쳤다. 시즌3에서는 사랑스러운 남자친구로 설렘을 자아냈고, 시즌4에서는 홍연, 문예찬, 육덕진(이원정)이 삼각관계로 갈등을 겪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그렸다.
웹드라마가 신인 배우들의 등용문으로 여겨지는 요즘 최현욱이 ‘리얼:타임:러브’ 시즌1부터 4까지 전 시즌 출연하며 주연 배우로서의 스타성과 재능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최현욱은 2020년 ‘리얼:타임:러브’ 시리즈 뿐만 아니라 플레이리스트 제작의 ‘만찢남녀’에도 주연으로 출연하며 쉼 없이 필모그래피를 채웠다. 2021년에는 본격적으로 안방극장 문을 두드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리얼:타임:러브4’ 마지막 회는 오는 15일 오후 8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기를 뿜어, 난민을 품어” 문가비 전남친, 정우성 디스곡
- 윤도현, 다시 안타까운 근황 “진짜로 살기 위한 몸부림”
- 병산서원에 못질이라니…서현 ‘남주의 첫날밤’, 결국 경찰 고발됐다
- [공식] ‘오징어게임2’ 개별수익 1.5조?···넷플릭스, 강력부인
- 정우성, 신년인사도 빠졌다···‘음주운전’ 배성우도 했는데
- JK김동욱 “어떤 이유든 슬픔 강요 옳지 않아”···추모글 요구 반박
- [스경연예연구소] 2025 영화계, 봉·박 오지만 작품수↓
-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3개월 휴식 마치고 2일 방송부터 복귀
- 장성규, ‘KBS 연기대상’ 진행 후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 피해지원 위해 1000만원 기부
- [종합] ‘스타강사’ 김미경 “통장 잔고 0원…혈압 189로 쓰러져” (4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