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쇼박스, 쿠팡클레이와 콘텐츠 공급계약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1. 14. 23:36
[스포츠경향]
영화 배급사 뉴(NEW)와 쇼박스는 쿠팡이 론칭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뉴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영화 25편을 쿠팡플레이를 통해 선보이기로 했다. ‘부산행’, ‘변호인’, ‘7번방의 선물’ 같은 1천만명 이상 관객을 동원한 영화를 비롯해 ‘신세계’, ‘안시성’, ‘가장 보통의 연애’ 등 자사 주요 흥행작이 포함된다.
쇼박스도 천만 영화 ‘도둑들’을 비롯해 9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내부자들’과 ‘관상’ 등 대표 흥행작 51편을 쿠팡플레이에 공급한다.
뉴와 쇼박스 측은 코로나19로 극장을 찾는 관객이 급감하고 OTT 등으로 영화를 접하는 사람이 늘어난 가운데 이러한 방식으로 유통 방식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월 2900원에 로켓배송과 함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영화, 드라마,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와우 멤버십 가입자는 지난달 기준 5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돼 OTT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지 주목받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