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 모니터 의견 모음.zip | 특파원도 마스크 써주세요! | 초미세먼지용 마스크? 구체적으로 어떤거요?

김동민 입력 2021. 1. 14. 21: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월 13일 YTN 뉴스 모니터보고서에서 마스크 관련 두 가지 의견 보겠습니다.

1. 모니터보고서 - 특파원도 마스크 써주세요!

'중국이 재확산 진원지 주민 2만 명에게 짐을 싸라고 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뉴스 같은데 특파원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있어서 의아했다.

어디에서나 코로나 방역에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다.'는 모티너 의견입니다.

해당 의견을 강성웅 베이징 특파원에게 전했습니다.

방역에 대한 긴장이 떨어진 것은 아니고 촬영한 곳은 바람이 부는 개방된 곳이라 안전하다고 판단해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현지 사정뿐만 아니라 한국의 방역 상황도 고려해 최대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현지 상황을 보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모니터보고서 - 초미세먼지용 마스크?

"기상캐스터가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겠다며 '초미세먼지용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로 마스크를 대부분 착용하고 다니는 만큼, KF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좋았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보건당국은 미세먼지는 KF80, 방역용으로는 KF94 마스크 착용을 권고합니다.

KF94가 미세먼지는 더 많이 차단하지만, 호흡하기는 상대적으로 더 힘듭니다.

그래서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가 짙어질 경우, KF80이나 KF94 마스크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가 익숙해진 만큼 마스크에 대한 정보도 많이 알려졌지만 조금 더 친절하게 정보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청자브리핑 시시콜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마스크#방역#미세먼지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