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듀오 '더 어쿠스틱', 2년 만에 신곡 'Indie' 발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입력 2021. 1. 14. 18:04 수정 2021. 1. 14. 18: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마모스 뮤직 제공.


14일 발매가 된 더 어쿠스틱 새 노래 ‘ndie’는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한 러프한 사운드의 팝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기존 더 어쿠스틱의 밝고 부드러운 노래 스타일과 다른 거칠고 강렬한 음색이 인상적이며 보컬 임서진의 가성과 드라마틱한 구성과 전개가 리스너 귀를 사로잡는다.

더 어쿠스틱은 이번 곡을 통해 인디 아티스트로서 자신들의 음악적 소신을 포함해 아티스트로서의 진솔한 메시지를 가사로 표현하고 다양한 구성과 전개가 더해진 곡 진행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팬들에세 선사한다.

마노스 뮤직 제공.


소속사 마노스뮤직의 대표이자 작곡가 마준호의 스트링 편곡과 아이돌 그룹과 다수의 곡을 작업해온 작곡가 KIrO의 편곡, 멤버 이영국의 세련된 작곡 및 프로듀싱이 더해지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앨범은 2019년 발매한 ‘A Way Back Home’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하는 신곡이다.

더 어쿠스틱은 신곡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자신들의 노래를 이어가겠다는 음악적 소신을 거침없이 전하는 한편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변화를 담아내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어쿠스틱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4’에서 ‘노래하는 지창욱’으로 출연했던 보컬 임서진, 당시 프로그램의 음악 감독이었던 작곡가 ‘이영국’이 결성한 2인조 그룹으로 어쿠스틱 음악을 기반으로 대중성과 예술성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