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밀리·JP THE WAVY·싸이피, 한중일 컬래버 실현!

이혜미 입력 2021. 1. 14. 17: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힙합씬을 석권한 래퍼 '제이피 더 웨이비 (JP THE WAVY)'가 오는 1월 15일 싱글 'I WANT ONE (feat. Kid Milli & Psy.P)'를 국내에 발매한다.

'제이피 더 웨이비 (JP THE WAVY)'의 싱글 'I WANT ONE (feat. Kid Milli & Psy.P)'는 오는 15일 정오에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혜미 기자] 일본 힙합씬을 석권한 래퍼 ‘제이피 더 웨이비 (JP THE WAVY)’가 오는 1월 15일 싱글 ‘I WANT ONE (feat. Kid Milli & Psy.P)’를 국내에 발매한다.

한국, 일본, 중국을 대표하는 래퍼들의 컬래버레이션이 실현된 이번 싱글은 한국 래퍼 ‘Kid Milli (키드 밀리)’와 ‘88rising’을 통해 주목받은 중국 힙합 그룹 ‘하이어 브라더스 (Higher Brothers)’의 ‘싸이피(Psy.P)’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하드한 비트와 3개 국어로 이루어진 강렬한 래핑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제이피 더 웨이비 (JP THE WAVY)’는 2017년 공개한 데뷔곡 ‘Cho Wavy De Gomenne'의 뮤직비디오로 SNS와 유튜브 등에서 크게 주목받으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래퍼 ‘사루 (SALU)’가 참여한 ‘Cho Wavy De Gomenne'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1700만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 ‘박재범 (Jay Park)’이 이끄는 ‘하이어뮤직’과 함께 미국 ‘SXSW 2018’의 무대에 객원으로 참여했으며, 2020년 4월에는 ‘박재범 (Jay Park)’, ‘식케이 (Sik-K)’, ‘버벌 (VERBAL)’, ‘미야지 (MIYACHI)’등이 참여한 첫 번째 정규작 [LIFE IS WAVY]를 출시하며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내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 측은 “한·일·중 각 나라의 언어로 수준 높은 래핑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밝혔다.

‘제이피 더 웨이비 (JP THE WAVY)’의 싱글 ‘I WANT ONE (feat. Kid Milli & Psy.P)’는 오는 15일 정오에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뮤직카로마 제공

저작권자 ⓒ 파이미디어 TV리포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