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솔루션' 양산 본격화

이민하 기자 2021. 1. 14. 17: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림로봇은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 솔루션(모델명 HG-100, HG-200)'에 대해 특허출원을 완료하고, 제품 양산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솔루션은 지난달 '2020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에서 공개했던 시스템을 별도의 안내 없이도 이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정부의 코로나19(COVID-19) 방역 지침에 따라 하나의 기기로 전자 출입명부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 솔루션(HG-100) 이미지 /사진제공=휴림로봇


휴림로봇은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 솔루션(모델명 HG-100, HG-200)’에 대해 특허출원을 완료하고, 제품 양산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전자출입 방역솔루션은 지난달 ‘2020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에서 공개했던 시스템을 별도의 안내 없이도 이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정부의 코로나19(COVID-19) 방역 지침에 따라 하나의 기기로 전자 출입명부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마스크 착용여부 △체온측정 △공공 QR 인식 등이 가능하다.

측정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파트론사의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 ‘써모캡슐3’을 적용했다. 비대면 측정 방식으로 주 체온 측정범위인 36~39℃ 사이에서는 오차범위가 0.2℃ 이내라는 설명이다.

휴림로봇은 공공기관, 상업시설 등 유통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한 솔루션 수요 증가에 대응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입만 가리거나 턱에 걸치는 등 올바르지 않은 마스크 착용여부를 탐지하고, 실시간으로 공공 QR을 활용하는 등 통합적으로 전자출입명부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불매했는데…韓유니클로 흑자전환"승리, 술집 시비붙자 유인석에 SOS…조폭 동원"'버닝썬' 김상교, 소녀시대 효연에 "그날 마약에 취한 배우 누구냐""결혼 후 성욕 달라져"…'불륜설' 美배우, 성취향 고백 '충격'정인이는 무료 장지에 묻고…외제차 타고 도망친 양부
이민하 기자 minhar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