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라그나로크 오리진', 지난해 열성 이용자는?

임영택 2021. 1. 14.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 ‘2020 연말 시상식’ 이벤트 결과 발표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이용자 이벤트 ‘2020년 연말 시상식’ 결과를 발표했다. ‘VIP 시상식’과 ‘찐모험가 시상식’ 등 2종류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이후 2020년 12월 31일까지 게임을 즐긴 이용자들을 선정해 보상을 제공했다. ‘VIP 시상식’에서는 캐릭터 누적 달성 금액을 기준으로 SSVIP, SVIP, VIP로 등급을 구분하고 총 1만7000여개의 캐릭터를 선정해 장신구, 칭호, 생일선물 쿠폰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찐모험가 시상식’에서는 서버별로 최고 레벨 달성자, 몬스터 연구 레벨 최고 순위 달성자 등에 해당하는 이용자를 선정해 특별 칭호를 지급했다.

▲‘R2 르네상스 체인지 파트3’ 업데이트

웹젠은 PC MMORPG ‘R2’의 대규모 업데이트 ‘R2 르네상스 체인지 파트3’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인저 클래스 전용 신규 변신 ‘티라도르’를 추가하고 각종 이벤트가 실시된다. 웹젠은 ‘티라도르 변신’을 획득한 캐릭터 중 서버별로 5개 캐릭터를 뽑아 총 45개 캐릭터 이용자에게 1만 이벤트 캐시를 지급하며 최상층 던전 개편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신규 아이템 획득 이벤트’도 진행한다.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 대만·홍콩·마카오 출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를 감마니아를 통해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했다.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는 PC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된 첫 번째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인기 요소를 계승하고 대규모 전장 시스템과 신규 캐릭터를 더했다. 출시 전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현지화 작업도 검증해 이용자의 호응을 얻었다.

▲‘검은강호2’, 20일 국내 모바일앱 마켓 공략

나이스플레이는 모바일 MMORPG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을 오는 20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한다. 이 게임은 24시간 레이드와 온천욕, 해저탐험, 신령 수집 등의 콘텐츠를 담고 있다. 출시전 진행 중인 사전등록에는 90만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나이스플레이는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해 100만명이 넘을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eK리그, KT 올레tv 뷰플레이에서 본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KT, 한국프로축구연맹, 아프리카TV와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eK리그 후원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한국프로축구연맹 한웅수 사무총장,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eK리그 2020’ 공동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하며 ‘올레 tv 뷰플레이’를 통해 결승전을 IPTV 단독으로 생중계한다.

▲뮤 온라인,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 실시

웹젠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2월 4일까지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와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는 마스터리 장비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인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행운 및 보너스 옵션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는 내용이다. 또 랭킹 이벤트를 통해 신비의 돌 사용 횟수에 따라 쌓은 누적 포인트가 가장 높은 이용자에게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섀도우 아레나’, 게임 콘텐츠 재정비

펄어비스는 배틀로얄 액션 게임 ‘섀도우 아레나’를 개편해 게임 모드를 ‘트리오 모드’로 단일화하고 영웅별 기술도 돌격형, 공격형, 지원형으로 특화했다. 기존 데스매치와 1대1 아레나 모드는 사용자 생성방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흑정령 기술도 기존 흑정령화와 순간이동 외에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화승총’, 자가 치유를 할 수 있는 ‘치유의 손길’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몬스터를 제압해 얻는 ‘토큰’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도 도입했다.

▲아키에이지, 신규 콘텐츠 ‘나차쉬의 침공’ 적용

엑스엘게임즈는 PC MMORPG ‘아키에이지’에 신규 콘텐츠 ‘나차쉬의 침공’과 신규지역 ‘이프니르 산’을 추가했다. ‘나차쉬의 침공’은 차원의 균열을 통해 침입한 나차쉬 종족에 맞서 모든 이용자가 힘을 모아 싸우는 콘텐츠다. 또 이용자 성장에 따라 지역 난이도가 정해지는 레벨 스케일링도 도입해 신규 및 기존 이용자가 쉽게 신규 지역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신규 던전 ‘여왕의 제단’이 추가됐다.

▲데스티니차일드, 신규 내러티브 던전 추가

시프트업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패뷸러스 플러스’의 멤버 비너스와 넵튠을 내세운 내러티브 던전을 추가했다. 신규 차일드 ‘윈터러 비너스’와 ‘스노위 넵튠’이 등장하는 내러티브 던전은 2주간 운영되며 보상으로는 ‘반짝이는 넵튠’,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신규 장비 3종 등이 마련됐다. 또 이용자 대전 콘텐츠 ‘듀얼 앙 가르드 시즌 4’도 1주일간 펼쳐진다. 달성 승수에 따라 증폭 코어 럭키박스, 2020 차일드 선택박스,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마술양품점’, 최고레벨 확장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소셜게임 ‘마술양품점’의 최고 레벨을 85로 확장하고 재료 창고 보관개수도 350개로 늘렸다. 최고 레벨 확장에 맞춰 신규 스토리와 메인 퀘스트도 추가했다. 동화 컨셉트의 ‘페어리테일’ 신규 가구 테마도 선보였다. 2종의 기간 한정 성장 패키지도 출시했다.

▲에픽세븐, 보드게임으로 나온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의 세계관을 활용한 보드게임 ‘에픽세븐: 어라이즈’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 선보였다. ‘에픽세븐: 어라이브’는 최대 4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다. 펀딩은 시작 1시간여만에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초과달성분까지 제작해 참여자에게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드게임은 영어로 우선 출시되며 이후 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추가도 검토할 방침이다.

▲삼국지난무, 대전 콘텐츠 ‘난무전’ 개편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RPG ‘삼국지난무’에 신규 무장 ‘가후’와 ‘안량’을 추가하고 ‘난무전’을 개편했다. ‘난무전’은 기존 1시간에서 20분 줄어든 40분간 진행되며 무장 출전 횟수도 5회에서 3회로 조정됐다. 개최일과 전투 시작 시간은 매주 화, 수, 금, 토 오후 10시로 동일하다.

▲별이되어라,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추가

게임빌은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엘 아스터’와 ‘마르두크’를 추가했다. ‘엘 아스터’는 딜러 포지션, ‘마르두크’는 탱커 포지션 캐릭터다. 게임빌은 오는 28일까지 황금의 용 미다스 레이드에 참가해 보상을 얻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같은 기간 ‘행운 룰렛 이벤트’도 연다.

▲넥슨, 카스온라인 시즌8 업데이트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에 얼음 왕국 테마를 적용한 시즌8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좀비 스킨 ‘얼음 여왕 러스티 윙’, ‘눈사람 괴물 아크샤’가 등장하며, ‘얼음 검’, ‘눈꽃 장식’, ‘눈사람 헬멧’ 등을 추가하고 크랙 도색도안, 눈꽃 도색도안 등도 선보였다. 4월 8일까지 시즌8 전용 임무와 이벤트도 제공해 보상을 지급한다. 좀비 리그 시즌3도 오는 3월 11일까지 운영한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