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터 PICK] '3년 만에 리그 4연승 도전' 아스널, 팰리스 넘고 '6위권' 추격한다!

취재팀 2021. 1. 14. 16: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 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스포츠 베팅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거너스'가 다시 타오르기 시작했다. 부활에 성공한 아스널이 팰리스를 상대로 3년 만에 리그 4연승에 도전한다. 동시에 본격적으로 순위 싸움에 가담한다는 각오다.

아스널과 크리스탈 팰리스는 15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를 치른다. 아스널은 현재 승점 23점(7승 2무 8패)으로 리그 11위, 크리스탈 팰리스는 승점 22점(6승 4무 7패)으로 13위를 기록 중이다.

홈팀 아스널은 완벽하게 부진에서 벗어났다. 한때 리그 10경기에서 1승 2무 7패로 강등권 언저리까지 떨어졌고, 이에 아르테타 감독의 경질설까지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반전에 성공했다. 리그 3연승과 함께 FA컵 3라운드에서도 승리하며 공식전 4연승을 기록했다. 반등의 키는 어린 선수들이었다. 부진했던 윌리안과 페페 대신 사카(19세), 마르티넬리(19세), 스미스 로우(20세)로 2선을 구성하며 공격에 활력이 생겼다. 분위기를 탔을 때 거침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어린 선수들의 특성이 잘 나타나고 있다.

반면 원정팀 팰리스의 최근 성적은 다소 좋지 않다. 리그에서 5경기 무승(3무 2패)을 기록하다 직전 라운드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2-0으로 제압했다. 6경기 만에 거둔 승리의 흐름을 FA컵에서도 이어가는 듯했으나 울버햄튼에 다시 패하며 3라운드에서 탈락했다. 좀처럼 상승세를 연승으로 이어가지 못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셰필드(20위), 웨스트브롬(19위) 등 하위권 팀에게는 승리해 어느 정도의 순위 방어를 한 점은 다행이다.

리그 4연승을 노리는 아스널은 예사롭지 않은 라카제트의 발끝을 믿는다. 라카제트는 2선에서 어린 선수들의 활약과 동시에 경기력이 살아났다. 최근 공식전 5경기 5골 1도움, 말 그래도 '주포' 그 자체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팀 내 득점 1위(7골)에 올랐다. '에이스' 오바메양이 부진한 상황에서 라카제트의 득점 소식은 아스널에 너무나 다행스러운 소식이다. 게다가 라카제트는 득점뿐 아니라 '연계' 역할도 소홀히 하지 않으며 공격 전반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시즌 두 번째 연승을 노리는 팰리스에는 아스널 킬러가 있다. 바로 자하다. 자하는 리그 8골로 팀 내 득점 1위를 기록 중이다. 특유의 속도를 이용한 돌파로 공격을 지휘하고 있는데, 이러한 모습이 유독 아스널을 상대로 더 잘 발휘된다. 자하는 2016-17시즌부터 아스널을 상대로 매 시즌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4시즌 동안 총 8경기에서 1골 5도움을 기록하며 팰리스의 아스널전 4경기 무패(1승 3무)를 이끌었다. 호지슨 감독은 연승과 아스널전 무패를 이어가기 위해 이번에도 자하의 한 방을 기대할 것이다.

아스널은 팰리스에게 승리를 거두면 무려 3년 만에 리그에서 4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아스널은 2018-19시즌에 3R부터 6R까지 승리하며 4연승을 달렸다(당시 최종 기록은 7연승). 그 후 3년 동안 리그 4연승은 없었다. 3연승만 5차례 있을 정도로 상승세를 오래 지속하지 못했다. 허나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기록 경신과 함께 아르테타 또한 처음으로 4연승을 맛보게 된다. 게다가 6위 토트넘과의 승점 차가 6점으로 단 두 경기에 불과하기에, 이번 승리를 통해 순위 싸움에 본격적으로 가담한다는 각오다.

# '4연승' 달성으로 순위 싸움에 가세할 '아스널'

전문가들은 아스널이 팰리스에게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스포츠 배팅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아스널 승리에 '1.58배'(승리확률:63%), 팰리스 승리에 '6.2배'(승리확률:16%)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은 1에 가까울수록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뜻으로, 아스널의 승리 가능성이 보다 높은 상황이다. 게다가 양 팀의 총 득점 합이 .5골보다 높을 것이라는 예측(U/O)에 상대적으로 낮은 1.88배의 배당률이 책정됐기에 골 정도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최근 분위기가 좋은 아스널이 2-1로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기' 최병진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