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1년에도 부천페이로 지역경제 살려요"

부천=김동우 기자 2021. 1. 14. 16: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시가 부천페이를 충전한도 50만원, 인센티브 10% 지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14일 부천시에 따르면 작년 12월 말 부천시 지역화폐 '부천페이'의 발행액은 2023억원(일반발행 1349억원, 정책발행 674억원)으로 전년 대비 발행액은 5.4배, 카드발급은 3.8배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10월 실시한 부천페이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용자 94.2%가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천시가 1월 충전한도 50만원, 인센티브 10% 지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며 마감한 부천페이가 1월부터 발행을 시작한다. /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시가 부천페이를 충전한도 50만원, 인센티브 10% 지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성공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1월부터 발행을 시작한다.
14일 부천시에 따르면 작년 12월 말 부천시 지역화폐 ‘부천페이’의 발행액은 2023억원(일반발행 1349억원, 정책발행 674억원)으로 전년 대비 발행액은 5.4배, 카드발급은 3.8배 증가한 수치다. 실제 사용액은 1953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월 약 162억원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골목시장의 10억 이하 가맹점에서 사용됐다.

지난해 10월 실시한 부천페이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용자 94.2%가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다. 부천페이를 잘 추진하고 있다고 답변한 가맹점은 93%,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됐다고 답변한 가맹점은 84.3%에 달했다.

시는 올해 설(2월), 추석(9월) 등 명절을 포함해 평상시에도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다만, 상부기관 운영방침과 예산 잔액에 따라 구매 한도와 인센티브가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역화폐 앱에 게시된다.

한편, 2020년 7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됐다. 별도의 신청 없이 가맹점을 운영 중이더라도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미등록 시 결제가 제한될 수 있다. 시는 계도 기간인 3월 말까지 문자, 부천알리미, 안내문 등을 활용하여 가맹점 등록을 독려할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마약 여배우 알잖아 효연아"…폭로글 '일파만파'
"빨리 옷 입어!"… 걸그룹 멤버, 넘치는 볼륨감 '헉'
男 배우 "여친과 성관계중 OOO 즐긴다"… 충격
아이유 귀걸이만 3100만원… 드레스는 얼마?
"아이린?"… 시스루 란제리女 사진에 '시끌'
'인간샤넬' 제니, 흑백 여신… 고혹美 넘쳐
한소희, 청순 러블리 매력… "겨울에 더 예쁘네"
이시영, 가죽바지 소화력 갑 '시크美 철철'
심은진, 홍인영母와 설전… "일 크게 만들면"
제작진에 상금 나눠줬다가… 경찰 조사받은 장성규

부천=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