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비에르의 아쉬움 "수비 잘했어야..실망스러운 부분 많았어"

이동현 2021. 1. 14. 16: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미드필더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풀럼전 무승부에 실망감을 나타냈다.

호이비에르는 경기 종료 후 스퍼스TV와의 인터뷰에서 "클린시트를 지키지 못해서, 경기를 더 잘 컨트롤 하지 못해서 실망스럽다"고 소감을 남긴 뒤 "팀이 하나의 유닛으로 견고해야 하고, 컴팩트해야 하며, 라인 사이의 간격을 좁히며 함께 해야 했다. 우리가 후반전에 그런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며 아쉬워했다.

호이비에르는 다음 경기인 셰필드전에서 반등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토트넘의 미드필더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풀럼전 무승부에 실망감을 나타냈다.

토트넘은 14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홈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뒀다. 토트넘은 승점 1점을 추가해 리그 6위(승점30)에 자리했다.

이날 호이비에르는 해리 윙크스와 함께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다. 여느때와 같이 수비라인을 보호하고 상대에게서 볼 소유권을 되찾아와 빌드업의 시발점 역할을 했다.,

전반 25분 해리 케인의 선제골은 호이비에르의 롱패스에서부터 시작했다. 호이비에르가 후방에서 왼쪽 측면에 있는 레길론에게 연결했다. 레길론의 택배 크로스를 케인이 헤더로 풀럼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후반 28븐 카발레이로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했다.

호이비에르는 경기 종료 후 스퍼스TV와의 인터뷰에서 "클린시트를 지키지 못해서, 경기를 더 잘 컨트롤 하지 못해서 실망스럽다"고 소감을 남긴 뒤 "팀이 하나의 유닛으로 견고해야 하고, 컴팩트해야 하며, 라인 사이의 간격을 좁히며 함께 해야 했다. 우리가 후반전에 그런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며 아쉬워했다.

이어 "다른 한편으로 공을 소유하며 수비하고 있을 때는 목표를 가지고 공을 돌리며 경기를 컨트롤 해야 한다.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오늘 경기에서 실망스러운 세세한 부분들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호이비에르는 다음 경기인 셰필드전에서 반등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3일 뒤에 경기가 있다는 사실에 만족한다. 우리의 리액션을 보여줄 기회다. 우리는 여전히 배고프고 야심 있다는 사실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 우리는 여전히 해야 할 것들이 많다. 계속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김장훈 안타까운 고백 “우울증 앓다 치매 걸려”
조영구 “13년 동안 거짓말 해 왔다…사과 드리고 싶다”
‘허리 부상’ 이봉주 근황, 등 굽어 움츠린 모습…안타까운 근황
故경동호 발인 6시간 만에 모친도 별세 “아들 외롭지 않게”
유명 가수, 노숙자로 전락한 사연…50대인데 70대 같은 외모 ‘충격’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