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팩트체크센터, 팩트체킹 취재보도 지원금 대폭 증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언론학회와 서울대 언론정보연구소 산하 SNU팩트체크센터가 '2021년 상반기 팩트체킹 취재보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8회째를 맞은 이번 사업은 올해 지원금이 대폭 증액돼 기획취재 지원사업의 경우 종전 최대 2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으로, 시스템 개발 사업의 경우 최대 4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으로 지원 최고 한도가 늘어났다.
심사는 한국언론학회와 SNU팩트체크센터가 독립적으로 구성한 '팩트체킹 취재보도 지원사업 심사위원회'가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언론학회와 서울대 언론정보연구소 산하 SNU팩트체크센터가 ‘2021년 상반기 팩트체킹 취재보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8회째를 맞은 이번 사업은 올해 지원금이 대폭 증액돼 기획취재 지원사업의 경우 종전 최대 2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으로, 시스템 개발 사업의 경우 최대 4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으로 지원 최고 한도가 늘어났다. 특히 시스템 개발 사업의 경우 개발 소요기간과 사업의 지속성을 고려해 다년간 사업으로도 기획해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개발되는 시스템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계와의 공동사업도 권장되며 향후 유지·보수·업그레이드 계획을 밝혀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3월2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nufactcheck@snu.ac.kr)로 신청서와 계획서를 보내면 된다.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체는 언론중재법 제2조 1항의 ‘언론’에 해당하는 방송·신문·잡지 등 정기간행물, 뉴스통신 및 인터넷 신문이며 서로 다른 언론사들 간의 협업을 통한 공동 신청도 가능하다. 심사는 한국언론학회와 SNU팩트체크센터가 독립적으로 구성한 ‘팩트체킹 취재보도 지원사업 심사위원회’가 맡는다.
한편 언론학회와 팩트체크센터는 국내 언론사들이 고품질 뉴스서비스로서의 팩트체크를 보다 활발히 수행하는 것을 돕고자 네이버와 협약을 체결해 지원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했다. 2017년 사업이 시작된 이래 총 7회 사업을 통해 기획취재 지원사업은 총 25건, 시스템 개발 사업은 총 4건이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산삭감 누구 때문이냐"… 대답없이 자리 뜬 방심위 간부들 - 한국기자협회
- '임명동의 부결' 진통 끝... SBS 보도본부 인사 마무리 - 한국기자협회
- 홍은호 뉴스웨이 편집국장 - 한국기자협회
- 공영방송 이사장 무리한 해임…국정조사 필요성 커진다 - 한국기자협회
- 방심위 노조 "예산 삭감 초래한 류희림 떠나라" - 한국기자협회
- 탄핵집회 모인 42만명 중 3분의 1 '2030 여성' - 한국기자협회
- 권태선 이사장 "방통위 항소하지 않는 것이 사과 표시" - 한국기자협회
- 법원 "남영진 전 KBS 이사장 해임 취소" - 한국기자협회
- 민주당, 방송4법 재발의… '직능단체 추천' 제외 - 한국기자협회
- 세계 언론, AI 뉴스룸 도입에 박차…'전략'이 필요하다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