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스포츠 대회 'eK리그 2020' 공식 후원

윤민혁 기자 2021. 1. 14.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eK리그 2020'을 공식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eK리그 2020은 넥슨의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를 기반으로 한 e스포츠 대회다.

온라인에선 아프리카TV eK리그 공식 방송국에서 볼 수 있다.

이날 KT와 아프리카TV,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e스포츠협회는 온라인으로 'eK리그 공식 후원식'을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KT는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eK리그 2020’을 공식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KT ‘올레 tv 뷰플레이’ 출시를 기념한 ‘eK리그 공식 후원식’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오른쪽 상단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한웅수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총장,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아프리카TV
eK리그 2020은 넥슨의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를 기반으로 한 e스포츠 대회다. 참가자들은 K리그 22개 구단을 대표해 경쟁하게 된다. 국내 e스포츠 대회 중 최초로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12월 17일 시작해 누적 시청자 26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KT는 오는 16일 벌어지는 최종 결승전을 올레tv 뷰플레이에서 IPTV 단독으로 생중계한다. 온라인에선 아프리카TV eK리그 공식 방송국에서 볼 수 있다. 올레tv 뷰플레이는 ‘게임은 누워서 봐야 제맛’이라는 슬로건으로 1인 미디어 게임 콘텐츠를 한 데 모은 IPTV 서비스다.

이날 KT와 아프리카TV,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e스포츠협회는 온라인으로 ‘eK리그 공식 후원식’을 열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올레 tv 뷰플레이를 필두로 e스포츠 대중성과 접근성을 키워 케이팝에 버금가는 대표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윤민혁기자 beherenow@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