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기자★우·아·소] "롤모델은 방탄소년단 정국"..T1419, 가요계 뒤집을 '만능돌'이 나타났다 (feat. 예능감)

홍혜민 2021. 1. 14. 14: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보이그룹 T1419가 '출구 없는 매력'으로 특급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

T1419는 13일 유튜브 '덕질하는 기자'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 인터뷰 '우리 아이돌을 소개합니다'(이하 '우아소')에서 9인 9색 매력을 뽐냈다.

현재 공개된 1부를 통해 9인 9색의 매력을 발산한 T1419 멤버들은 다음 주 공개 예정인 '우아소' 2부를 통해 섬네일 주인공을 향한 '개인기 대결'을 펼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1419가 13일 유튜브 '덕질하는 기자'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 인터뷰 '우리 아이돌을 소개합니다'(이하 '우아소')에서 9인 9색 매력을 뽐냈다. 유튜브 '덕질하는 기자' 영상 캡처

신인 보이그룹 T1419가 '출구 없는 매력'으로 특급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

T1419는 13일 유튜브 '덕질하는 기자'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 인터뷰 '우리 아이돌을 소개합니다'(이하 '우아소')에서 9인 9색 매력을 뽐냈다.

T1419는 지난 11일 화려한 글로벌 데뷔쇼와 함께 가요계에 포문을 두드린 MLD엔터테인먼트의 9인조 보이그룹으로, 노아 시안 케빈 건우 레오 온 제로 카이리 키오로 구성됐다.

데뷔를 앞두고 '덕질하는 기자'와 진행한 '우아소'에서 T1419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다재다능한 '루키'의 등장을 알렸다.

T1419의 메인 댄서이자 '예능캐'를 담당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한 건우는 신인답지 않은 진행 실력을 뽐내며 그룹 내 멤버들의 역할을 소개했다. 해당 코너에서 멤버들은 전원 메인보컬, 메인댄서, 메인래퍼 급의 실력을 직접 인증하는가 하면, 뜻밖의 '비주얼 대결'로 팬들의 미소를 유발하기도 했다.

또 한국인과 일본인 멤버들로 구성된 T1419는 '준비된 신인'답게 유창한 외국어 실력도 뽐내며 앞으로의 글로벌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레오는 "외국인 멤버들이 많은 덕분에 글로벌한 활동에 있어 강점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시안과 건우는 "유튜브를 비롯해 각종 SNS,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조금 더 가감 없이 팬분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 중"이라며 '소통돌'로서의 행보 역시 예고했다.

T1419가 앞으로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온은 "'만능돌'로 불리는 것이 목표"라며 "랩 라인 멤버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랩메이킹과 작사가 가능한 상태"라며 "앞으로 저희가 직접 앨범에 참여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덧붙였다.

이외에도 T1419는 풋풋한 신인 아이돌답게 각자의 롤모델을 소개하는 코너를 진행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정국부터 엑소 백현·세븐틴·빅뱅 지드래곤 등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이 롤모델로 언급된 가운데, 방탄소년단 정국의 '유포리아'를 비롯해 멤버들의 '깜짝 헌정 무대'가 펼쳐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현재 공개된 1부를 통해 9인 9색의 매력을 발산한 T1419 멤버들은 다음 주 공개 예정인 '우아소' 2부를 통해 섬네일 주인공을 향한 '개인기 대결'을 펼친다. 통통 튀는 예능감과 탄탄한 실력으로 '출구 없는 매력'을 선사한 T1419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 T1419의 인터뷰와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는 유튜브 '덕질하는 기자'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