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오픈 예선종료, 비행기 15대에 수용인원 25%로 이동

안진영 2021. 1. 14. 11: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주오픈 대진표는 대회 나흘 전인 2월 4일 발표 예정이다

13일, 멜버른에서 약 12,000km 떨어진 카타르의 도하와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에서 열린 호주오픈 예선이 종료되었다.

남녀 각 16명의 선수는 2월 8일부터 열리는 본선에 참가하기 위해 15대의 전세 비행기에 25%의 수용 인원만을 채우는 규정에 따라 나뉘어 탑승한다. 멜버른에 도착하면 14일간의 격리 생활이 시작된다.

여자부 예선 통과자 명단에는 지난해 호주오픈과 롤랑가로스 복식 챔피언인 티메아 바보스(헝가리, 115위)와 희귀한 유전병을 앓고 있는 프란체스카 존스(영국, 241위)가 포함되었다. 존스는 EEC(ectrodactyly ectodermal dysplasia) 증후군으로 인해 선천적으로 양손에 4개의 손가락과 3개의 오른쪽 발가락 그리고 4개의 왼쪽 발가락을 가지고 있다.

남자부에서는 올해 17세인 카를로스 알카라즈(스페인, 141위)가 처음으로 그랜드슬램 본선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호주오픈 본선에는 남녀 세계 랭킹을 기준으로 104명의 선수가 자동 출전권으로 직행했고 8명은 와일드카드 그리고 어제 끝난 예선진출자 16명이 포함되어 128드로를 모두 채웠다. 그러나 부상과 코로나 등의 이유로 출전을 포기한 선수들로 인해 남녀 각 6명의 럭키루저(LL)가 추가로 본선에 합류하였다.

호주오픈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규정에 따라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코로나 진단에서 음성이어야 하며 착륙 후에 추가 테스트를 받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격리된다. 예외는 없다.

코로나에 음성인 선수들은 버블(제한구역)에서 생활하게 되며 엄격하게 규정된 공간에서 하루에 5시간의 훈련이 허락된다. 선수단은 격리 기간에 매일 코로나 테스트를 받게 된다.

호주오픈 대진표는 본선이 시작되기 나흘 전인 2월 4일 발표 예정이며 2월 21일 남자 단식 결승전을 끝으로 마무리되는 일정이다.

디펜딩 챔피언은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 1위)와 소피아 케닌(미국, 4위)이다.

글= 안진영 기자(ahnjin17@mediawill.com), 사진= GettyimagesKoreaa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 [초특가]1년정기구독 + 던롭 테니스가방

★ 던롭 ATP챔피언십 시합구(36캔) + 1년 정기구독

★ 바볼랏시합구 1박스 + 테니스코리아 정기구독 1년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