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허베이 확진 700명 육박..인구 2200만 도시 전면 봉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 베이징과 인접한 중국 허베이성에서 지난 1일부터 13일간 700명에 육박하는 확진자가 발생하며 도시가 전면 봉쇄됐다.
1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코로나19 확진자들이 많이 나온 허베이성의 성도인 인구 1100만명의 스자좡을 포함해 싱타이시, 랑팡시를 전면 봉쇄했다.
이 같은 방역 초강수는 허베이성에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총 693명의 확진자가 나오면서 타 지역으로의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수도 베이징과 인접한 중국 허베이성에서 지난 1일부터 13일간 700명에 육박하는 확진자가 발생하며 도시가 전면 봉쇄됐다. 허베이성의 인구는 2200만명에 달한다.
1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코로나19 확진자들이 많이 나온 허베이성의 성도인 인구 1100만명의 스자좡을 포함해 싱타이시, 랑팡시를 전면 봉쇄했다. 허베이성은 베이징을 둘러싼 행정 구역이다.
이날 봉쇄된 스자좡 등 3개 도시 인구만 2200만명으로 우리나라의 서울과 경기도를 합친 인구와 거의 맞먹는다.
당국은 도시의 기차역과 시외버스 터미널 운영을 중단하고 차량을 통한 출입도 통제하고 있다. 또 주택 단지를 폐쇄해 주민들의 외출도 금지했다. 이는 지난해 초 후베이성 우한시에 내려졌던 봉쇄령과 같은 수준이다.
이 같은 방역 초강수는 허베이성에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총 693명의 확진자가 나오면서 타 지역으로의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중국 보건 당국인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측은 이번 코로나19 확산세가 경미하다며 방역에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dahye1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손혜원 '양정철, 文이 쳐낸 사람 …또 기어 들어와 차기 주자에 접근할 것'
- 방송 중 발끈한 나경원 '저한테 물어보셔야지, 끝까지 안철수만…그만'
- 심은진·전승빈 결혼→전처 홍인영 의미심장글→'이혼 심은진 때문 아냐'(종합)
- '이휘재 아내' 문정원, 이웃 층간소음 항의에 사과→네티즌 비판→글 삭제
- 이준석 ''安잘알'은 모두 안철수에 부정적…겪어보면 안다'
- 전진 '김구라 아내 미인, 남편을 아기 다루듯…류이서와 2대2 만남'
- [N샷] 서정희, 60세에도 금발 완벽 소화…'은하철도999' 메텔 같네
- 권윤미 '이가형이 관계중 트월킹 시켜'…배윤정 '댄서와 잠자리 로망'
- '라스' 솔비, 케이크 논란 언급…'성형 충동적으로 하면 안돼' 깨달음도 고백
- '어! 뭐였더라' 비트코인 지갑 비번 잊어 2600억 날릴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