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욱정PD가 꼽은 우리나라 면 요리 1등은?

김유림 기자 2021. 1. 14.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욱정PD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냉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재석은 "PD님이 먹어 본 면 요리 중에 가장 맛있었던 건 뭐냐"라며 물었고, 이욱정 PD는 "우리나라 면으로는 냉면을 제일 좋아한다. 숙취를 다스리는 데 평양냉면 이상이 없다. 화기를 잡아주는 거 같다"라며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욱정PD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냉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tvN 방송캡처

이욱정PD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냉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겨울 방학 탐구생활’ 특집으로 꾸며져 음식 다큐멘터리 이욱정 PD, 소설가 정세랑, 조선시대 직업을 연구하는 강문종 교수, 배우 배두나, 참전용사 사진작가 라미가 출연했다.

이날 2008년 방송했던 KBS 1TV '인사이트 아시아 - 누들로드'를 기획했던 이욱정은 "1년 동안 제작하는 다큐멘터린데 다른 것도 아니고 국수로 한다니까 의아해 하는 방송국이 많았다"며 "촬영과 편집은 2년, 기획까지 합치면 2년 6개월이다. 7편 찍었다"고 기획 당시를 회상했다.

유재석은 "PD님이 먹어 본 면 요리 중에 가장 맛있었던 건 뭐냐"라며 물었고, 이욱정 PD는 "우리나라 면으로는 냉면을 제일 좋아한다. 숙취를 다스리는 데 평양냉면 이상이 없다. 화기를 잡아주는 거 같다"라며 밝혔다.

이에 조세호는 "처음에 평양냉면 먹고 맛있다고 하는 사람 허세인 줄 알았다. 세 번만 먹어보면 제 발로 찾아갈 거라고 하더라. 세 번 먹었더니 술 한 잔 먹고 너무 (평양냉면 먹으러) 가고 싶더라"라며 공감했다.

이욱정 PD는 "맛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친구도 숨겨져 있는 매력들을 알아가면서 훨씬 좋아지지 않냐. 평양냉면의 맛은 그런 거 같다"라며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노골적 가슴골+엉덩이… 태리, 가터벨트룩 '요염'
'오창석♥' 이채은, 인형인줄… "이렇게 예뻤어?"
이휘재 집 어디?… 문정원, 층간소음 '시끌'
"묘하게 겹치네"… 홍인영, 심은진♥전승빈 저격?
홍록기 와이프 김아린, 재벌?… 옷만 3000벌
주시은 아나운서, '풀 메이크업' 등장한 이유
서동주, 중년부부 위기에 '사이다' 발언
'정유미♥' 강타, 신곡 발표… "이별의 아픔 표현"?
'라이머♥' 안현모 결혼 5년차… 벌써 지쳤다
윤종훈 "이상형 김숙… 결혼하면 육아·살림 맡겠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