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CDC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 최소 76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자국 내 영국발 변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최소 76명 확인됐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CNN에 따르면, CDC는 현재까지 12개 주에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보고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CDC는 이 숫자가 현재 미 전역의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 수를 나타내는 게 아니라, 검체 분석이 완료된 환자들에게서만 발견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자국 내 영국발 변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최소 76명 확인됐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CNN에 따르면, CDC는 현재까지 12개 주에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보고됐다고 설명했다.
주별로 살펴보면 Δ캘리포니아 32건 Δ플로리다 22건 Δ미네소타 5건 Δ뉴욕 4건 Δ콜로라도 4건 Δ코네티컷 2건 Δ메릴랜드 2건 Δ텍사스·펜실베이니아·인디애나·위스콘신·조지아 각 1건 등이다.
다만 CDC는 이 숫자가 현재 미 전역의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 수를 나타내는 게 아니라, 검체 분석이 완료된 환자들에게서만 발견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얼마든지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들이 더 있을 수 있다는 얘기다.
CDC는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가 기존 바이러스보다 쉽게 퍼지지만,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하거나 치명률을 높이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는 50여개국에서 발견됐다.
past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손혜원 '양정철, 文이 쳐낸 사람 …또 기어 들어와 차기 주자에 접근할 것'
- 방송 중 발끈한 나경원 '저한테 물어보셔야지, 끝까지 안철수만…그만'
- 심은진·전승빈 결혼→전처 홍인영 의미심장글→'이혼 심은진 때문 아냐'(종합)
- '이휘재 아내' 문정원, 이웃 층간소음 항의에 사과→네티즌 비판→글 삭제
- 이준석 ''安잘알'은 모두 안철수에 부정적…겪어보면 안다'
- 전진 '김구라 아내 미인, 남편을 아기 다루듯…류이서와 2대2 만남'
- [N샷] 서정희, 60세에도 금발 완벽 소화…'은하철도999' 메텔 같네
- 권윤미 '이가형이 관계중 트월킹 시켜'…배윤정 '댄서와 잠자리 로망'
- '라스' 솔비, 케이크 논란 언급…'성형 충동적으로 하면 안돼' 깨달음도 고백
- '어! 뭐였더라' 비트코인 지갑 비번 잊어 2600억 날릴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