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90년대 가요톱텐 시대로 돌아갔다..20년 넘은 에피소드 대방출

정아현 기자 2021. 1. 14. 10: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서울경제] ‘라디오스타’ 전현직 음악 방송 MC 4인 손범수, 전진, 솔비, SF9 찬희가 ‘라디오스타’에 출격해 생방송 에피소드와 흑역사를 대방출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손범수, 전진, 솔비, SF9 찬희와 함께한 ‘가요 MC 톱텐’으로 꾸며졌다. 생생한 과거 소환에 모두가 추억에 빠진 가운데 등장한 깜짝 게스트 이예린은 ‘라디오스타’만의 예측불허 빈틈없는 재미를 완성했다. 그 결과 ‘라디오스타’는 1부 전국 기준 동시간대 시청률, 2049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요 MC 톱텐’ 특집으로 손범수, 전진, 솔비, SF9 찬희까지 음악 방송 전현직 요정들이 들려주는 아찔한 방송사고, 흑역사 에피소드 토크를 이어갔다. 특히 90년대 ‘섹시 디바’ 이예린의 깜짝 등장은 예측불허의 재미와 추억을 소환을 함께 선사하며 재미를 높였다. ‘가요톱텐’ MC로 음악 방송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손범수는 생방 비화 토크로 입담을 뽐냈다. 손범수는 1994년 어느 방송을 떠올리며 “신승훈이 무대 위로 올라오지 않아 진땀이 났다”고 말했다. 이어 “승훈이 어디 갔냐고 찾았는데 당일 스케줄이 7개였다고 하더라”라며 26년이 지나도 잊을 수 없는 그 날을 회상했다. 이예린은 무대 도중 카메라에 부딪혔던 전설의 생방송 사고를 소환했다. 손범수는 “아차 싶었다. 쓰러지면 어떡하나 걱정했다”며 이예린의 무대 투혼을 언급했다. 또 현재 MBC 음악방송 ‘쇼! 음악 중심’ MC인 찬희와 요즘 스타일 음악 방송 MC처럼 통통 튀는 매력이 돋보이는 2 MC 호흡을 맞춰 감탄을 자아냈다. 이예린은 ‘포플러 나무 아래’를 열창했다. 손범수와 이예린은 27년 만에 전설의 사고 당시를 재구성했다. 손범수는 당시 카메라 감독이 국장이 됐다고 근황을 전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예린은 당시 장면을 떠올리며 “실수를 한 줄 알고 아무 일도 없는 듯이 노래했다. 관객들이 기립박수를 쳤다”고 전했다. 이예린은 ‘늘 지금처럼’으로 활동하며 음방계 트러블메이커로 활약했다며 “당시 노출에 예민했다. 리허설 때 일단은 옷을 꿰매고, 본방 때 춤을 격렬하게 추는 거다. 쫙 찢어지게”라고 말했다. 이후 이예린은 ‘늘 지금처럼’ 포인트 댄스를 전진, 안영미와 함께 선보여 웃음을 안겼다. KBS 2TV 음악방송‘뮤직뱅크’ MC로 활동했던 전진은 음악방송 컴백무대 후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를 실망하게 한 이유를 들려줬다. 그는 “뮤직비디오 반응이 좋았다. 너무 더워서 첫방송 전날 머리를 삭발했다”며 “중국 영화 출연도 무산됐다”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 전진은 김구라의 그녀와 커플 데이트를 했다며 “우아하고 미인이시다”라고 밝혀 시선을 모으고, 아내 류이서와 화제의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 2에 카메오 출연하게 됐다며 “일반인인 아내가 연기를 해냈다는 것 자체가 정말 뿌듯하게 느껴졌다”고 아내 사랑꾼의 면모를 드러냈다.

솔비는 자료화면을 쓰지 말아 달라고 부탁해 궁금증을 유발하더니, 신인 시절 겪었던 어려움을 털어놔 시선을 모았다. 쉴 새 없는 스케줄에 많이 지쳐 있던 상태에서 “반항을 했던 게 성형수술 상담을 받자마자 그날 수술을 했다”며 부기가 빠지기도 전에 생방송을 했던 과거를 소환했다. 이어 “제정신이 아니었던 거다. 성형은 충동적으로 하면 안 되는구나 느꼈다”고 솔직 고백했다. SF9의 찬희는 멘트는 물론, 춤까지 다 되는 다양한 매력을 드러냈다. 탁재훈의 기습 질문에 “노래는 잘 못하지만 춤은 팀에서 1등”이라며 입담을 과시했다. 또 찬희는 출연한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OST ‘위올라이’ 음악에 맞춰 훈훈한 비주얼에 가려 있던 카리스마를 자랑했다.

한편 MBC ‘라디오스타’는 매수 수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정아현기자 wjddkgus0321@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