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시청 횟수 2000만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커머스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횟수 2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가 정식 출범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누적 시청 횟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방송 제작 환경을 개선해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래액 지난해 12월 기준, 5월 대비 38배 신장
1000만 회 돌파 이후 50일만에 이룬 성과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카카오커머스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횟수 2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누적 시청 횟수 2000만 회 돌파는 지난 11월 20일 1000만 회 돌파 이후 50여 일만이다. 1000만 회 돌파가 베타 서비스 시작한 작년 5월 이후 6개월 만에 얻었던 성과였던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00만 회 돌파 당시 총 방송 횟수는 85회, 평균 시청 횟수는 11만이었으나 2000만 회 돌파한 현재는 총 방송 횟수 140회, 평균 시청 횟수 14만으로 급등했다. 거래액 역시 12월 기준 5월 베타 서비스 대비 38배, 정식 오픈 달인 10월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성공적인 성과는 무엇보다 생소하게 받아들여졌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대해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며 오프라인 활동이 자제되자 쇼핑 니즈를 온라인으로 해소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또 카카오쇼핑라이브의 경우 카카오톡이라는 국민 플랫폼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과, 전용 스튜디오 제작 및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 구성 등 방송의 퀄리티를 높이는 노력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것 역시 성장의 한 요인이다.
실제로, 지난 7월 진행된 ‘반스 애너하임 컬렉션 선공개 라이브’는 신발 전문 유튜버 와디가 출연해 브랜드의 역사, 제품 디테일을 소개하며 시청 횟수 38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12월에는 인기 아이돌 더보이즈가 출연해 팬 미팅 형태로 진행한 라포티셀 뷰티 방송이 시청 횟수 24만 회를 기록했다. 메인 상품인 수분 착-붙 세트의 경우 방송 중 5천 세트 조기 완판됐다.
이외에도 지난 12월 22일 SPC그룹과 함께 진행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 판매의 경우, 시청 횟수 약 22만 회를 기록했으며,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품도 판매 기간 중 9만 세트(거래액 기준 약 17억원)를 완판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역대 방송 중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향후 자체 제작 환경이 없는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추가 스튜디오 등 라이브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반기 내 방송 횟수를 현재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가 정식 출범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누적 시청 횟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방송 제작 환경을 개선해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개월 전 '계약 일방 파기' 나쁜 집주인, 남몰래 웃는다
- 정인이가 다녔던 키즈카페 사장 “양모, 입양축하금 짜다고…”
- "평소보다 조금 세게 때렸을 뿐…다시 돌아가면 손찌검 않겠다"
- 이마트 부평점 문닫자, 주변 상권까지 죽었다
- "4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무풍지대 공무원은 빼고 줘야"
- [최훈길의뒷담화]이재명이 홍남기를 저격하는 3가지 이유
- [단독] 김장훈, 가짜 팬클럽 등장에 곤혹…"SNS 활동 중단"
- '조건부 출마' 오세훈 직격한 고민정 "셈법에 능한 모습 실망스러워"
- “‘현대판 연좌제’ 주식양도세 가족합산 폐지해야”
- [줌인]나경원 "독한 결심, 섬세한 정책으로 서울 재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