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국제 표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기업 최초로 국제 표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시스템(ISO/DIS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김주석 CJ제일제당 법무실장은 "오랫동안 노력해온 준법 및 윤리경영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컴플라이언스 경영에 앞장서는 글로벌 대표 식품&바이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CJ제일제당은 국내 기업 최초로 국제 표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시스템(ISO/DIS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법적 리스크가 잠재된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의 준법경영 여부를 검증하는 기준이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매년 준법경영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체계의 확립과 운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년에는 식음료업계 최초로 대리점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해 대리점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에 앞장섰다. 지난해에는 CJ제일제당 공식 홈페이지에 윤리경영 항목을 신설했다.
CJ제일제당은 해외에서도 적극적인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8년에 시행된 유럽 개인정보보호법(GDPR)에 맞춰 유럽 법인의 관련 법 이행 여부를 즉시 점검하고 개선 사항을 도출했다. 중국에서는 네트워크 안전법이 강화됨에 따라 요성법인의 보안시스템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현행법에 맞게 시정해 보안등급평가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국제 표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정을 바탕으로 향후 실효성 있는 준법경영 문화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주석 CJ제일제당 법무실장은 “오랫동안 노력해온 준법 및 윤리경영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컴플라이언스 경영에 앞장서는 글로벌 대표 식품&바이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개월 전 '계약 일방 파기' 나쁜 집주인, 남몰래 웃는다
- 정인이가 다녔던 키즈카페 사장 “양모, 입양축하금 짜다고…”
- "평소보다 조금 세게 때렸을 뿐…다시 돌아가면 손찌검 않겠다"
- 이마트 부평점 문닫자, 주변 상권까지 죽었다
- "4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무풍지대 공무원은 빼고 줘야"
- [최훈길의뒷담화]이재명이 홍남기를 저격하는 3가지 이유
- [단독] 김장훈, 가짜 팬클럽 등장에 곤혹…"SNS 활동 중단"
- '조건부 출마' 오세훈 직격한 고민정 "셈법에 능한 모습 실망스러워"
- “‘현대판 연좌제’ 주식양도세 가족합산 폐지해야”
- [줌인]나경원 "독한 결심, 섬세한 정책으로 서울 재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