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통TV] 북한 8차 당대회 초간편 요약

맹찬형 2021. 1. 14. 0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은 새해 벽두에 8차 당대회를 열었는데요.

여러 날에 걸쳐 회의가 진행된 만큼 중요한 내용이 많이 다뤄졌습니다.

김정은이 총비서로 추대됐고, 김여정의 직책이 강등되는 등 중요한 변화가 있었고, 노동당 지도부의 세대교체가 이뤄졌습니다.

오늘 '북문으로 들었소'에서는 여러분이 꼭 알아야 할 내용만 추려서 7가지로 정리해드립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북한은 새해 벽두에 8차 당대회를 열었는데요. 여러 날에 걸쳐 회의가 진행된 만큼 중요한 내용이 많이 다뤄졌습니다.

김정은이 총비서로 추대됐고, 김여정의 직책이 강등되는 등 중요한 변화가 있었고, 노동당 지도부의 세대교체가 이뤄졌습니다. 국방력 강화를 강조하며 핵잠수함 개발을 선언한 것도 눈에 띕니다.

오늘 '북문으로 들었소'에서는 여러분이 꼭 알아야 할 내용만 추려서 7가지로 정리해드립니다.

▶클릭![북한TOP10]바로가기

--

#북한8차당대회 #김정은총비서 #김여정직책

--

프로듀서 김지혜 / 편집 민지영 / 촬영 김정용 / 구성·내레이터 맹찬형

mangels@yna.co.kr

브루스 윌리스 '노 마스크' 망신…약국서 문전박대박원순에 '성추행 피소' 알린 임순영 젠더특보 그후…한파속 '내복 아이' 엄마, 양육 위해 반일 근무 찾았지만…전자지갑 비번 까먹은 남성, 두 번 더 틀리면 2천600억 날린다남편 개줄에 묶고 산책하던 여성, 통금 걸리자…"찍으라고 입은 거 아닌데" 레깅스 판결 또 뒤집힌 이유'숏다리 기린' 의 비애…유전병인가가혹행위 못 견딘 20세 장애인 베란다에서 죽음 맞았다판권 넘기는 팝스타들…'라틴팝 여왕' 샤키라도 145곡 매각이휘재·문정원 층간소음 공개저격…안상태도 구설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