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삼쩜삼 서비스 뭐길래?

나은수 기자 2021. 1. 14. 0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 '삼쩜삼'이 주목 받고 있다.

국내 인공지능(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가 출시한 삼쩜삼은 최근 5년 동안의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이 중 납세자가 주소를 변경한 경우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

14일 삼쩜삼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기준 찾아가지 않는 미수령 환급금은 1434억원에 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 '삼쩜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삼쩜삼 홈페이지
미수령 환급금을 찾아주는 온라인 서비스 '삼쩜삼'이 주목 받고 있다.

국내 인공지능(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가 출시한 삼쩜삼은 최근 5년 동안의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이를 환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국세 환급금은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나 납세자의 환급 신고,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 발생한다. 이 중 납세자가 주소를 변경한 경우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

14일 삼쩜삼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기준 찾아가지 않는 미수령 환급금은 1434억원에 달한다. 국세환급금은 5년이 지나면 국가로 귀속된다고 설명했다.

삼쩜삼 홈페이지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홈텍스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환급 예상액을 조회할 수 있다. 삼쩜삼은 지난해 12월21일 까지 총 48만1362명이 환급액 조회를 신청했으며 총 78억2000만원을 환급했다고 전했다.

다만 미수령 환급금은 삼쩜삼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홈택스 웹사이트, 손택스(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급금은 본인 계좌를 신고해 받거나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해 현금으로 수령 가능하다.
[머니S 주요뉴스]
노골적 가슴골+엉덩이… 태리, 가터벨트룩 '요염'
'오창석♥' 이채은, 인형인줄… "이렇게 예뻤어?"
"가슴 성형했냐고?"… 벗어보인 이효리 '깜놀'
상반신 벗었다… 이하늬, 뽀얀 피부 '장난 아니네'
홍록기 와이프 김아린, 재벌?… 옷만 3000벌
'피임약 7만개' 사이비 교주… 1000명과 관계?
치한 따라오자 화장 지운 여성… "역겹다" 항의?
이휘재 집 어디?… 문정원, 층간소음 '시끌'
'심은진♥' 전승빈 "홍인영과 2019년부터 별거"
'라이머♥' 안현모 결혼 5년차… 벌써 지쳤다?

나은수 기자 eeeee031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