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올 테면 와"..'라디오스타' 손범수·전진·솔비·찬희, 리즈 달리는 ★ [종합]

이기은 기자 2021. 1. 14. 0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디오스타' 손범수, 전진, 솔비, 찬희, 이들이 공개하는 90년대 가요계 황금기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13일 밤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MC 김국진, 김구라, 안영미, 탁재훈 진행 아래 손범수 아나운서, 아내 진양혜 비화, 신화 전진, 승무원 출신 와이프 류이서 결혼 생활, 가수 겸 화가 솔비, SF9 찬희 나이, 집, 결혼, 그림 등 다양한 인생 비화가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디오스타 김국진 김구라 안영미 탁재훈 손범수 아나운서 아내 진양혜 신화 전진 와이프 승무원 류이서 화가 솔비 SF9 찬희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라디오스타’ 손범수, 전진, 솔비, 찬희, 이들이 공개하는 90년대 가요계 황금기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13일 밤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MC 김국진, 김구라, 안영미, 탁재훈 진행 아래 손범수 아나운서, 아내 진양혜 비화, 신화 전진, 승무원 출신 와이프 류이서 결혼 생활, 가수 겸 화가 솔비, SF9 찬희 나이, 집, 결혼, 그림 등 다양한 인생 비화가 공개됐다.

이날 ‘가요톱10’을 진행한 국내 레전드 MC 손범수 씨가 회상하는 지난 방송사가 공개됐다. 송승환, 김국진, 강수지, 손범수 등이 모두 함께 당시 방송에서 활약한 바 있기에 과거를 회상하는 재미가 상당했다.

신화 전진은 “저도 늘 ‘가요톱10’을 보면서 나가고 싶다고 생각했다. 저희 신화가 98년도 데뷔라서 늘 나가려고 했는데 저희가 데뷔하기 한 달 전에 ‘가요톱10’이 없어졌던 기억이 난다”라고 추억을 보탰다.

손범수는 ‘가요톱10’ 당시 엽서 등을 받아 생생하게 1~40위를 가렸다고 말했다. 안영미는 “그때 1위 하면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 그 기쁨의 크기는 정말 압도적이었을 것”이라고 동조했다.

특히 손범수 경우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진행자로도 브랜드네임을 다졌다. 손범수는 “좀 죄송한 얘기지만 그때 그 프로그램을 이기려고 타 방송사에서 별 프로그램을 다 투입했는데 아무도 못 이기고 다 나가떨어졌다”라며 당시를 생생히 회상했다.

@1

솔비 역시 가수로 활동했다. 그는 2008년 MBC ‘음악중심’ MC로 활약한 바 있다. 그는 “그때 완전히 신인이었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 ‘음악중심’ 함께 출연하기로 계약했었다. 처음으로 그때 당시 데뷔 이래 목돈을 받은 기억이 난다”고 전했다. 선 계약 100회 선 입금 체제였다고.

김구라는 “그 100회까지 못 가는 사람도 많았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솔비는 “당시 음악프로 황금기였다. 시청률 4% 넘었다”라고 말했고, 이에 손범수는 “‘가요톱10’ 시절에는 기본 시청률 15%가 나왔다”고 전했다.

SF9 찬희는 “전 ‘음악중심’ 장수 MC를 노리고 있다. 예능 쪽 욕심도 많다”라며 ‘야망돌’ 면모를 드러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 | 손범수 | 솔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