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방탄소년단 '6관왕' 쾌거..창모, 음반 제작상(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이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6관왕에 등극했다.
13일 오후 7시 유튜브, 엠넷 등을 통해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가 방송됐다.
이날, 마지막으로 호명된 올해의 음반 제작상 주인공의 영광은 '메테오'(METEOR)의 창모와 엠비션뮤직이 차지했다.
이어 창모는 '메테오'를 타이틀곡으로 밀어붙이며 힘을 불어넣어 준 엠비션뮤직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방탄소년단이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6관왕에 등극했다.
13일 오후 7시 유튜브, 엠넷 등을 통해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가 방송됐다. 온택트 형식으로 개최된 시상식 진행은 슈퍼주니어 이특과 있지(ITZY)의 리아, 주영훈, 재재가 맡았다.
19년 12월부터 20년 11월까지 주어진 월별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는 12월에 레드벨벳, 1월에 지코, 2월에 방탄소년단, 3월에 엠씨더맥스, 4월에 오마이걸, 5월에 아이유, 6월에 블랙핑크, 7월에 지코, 8월에 방탄소년단, 9월에 청하·크리스토퍼, 10월에 블랙핑크, 11월에 방탄소년단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올해의 가수상 피지컬 앨범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분기와 4분기를, 백현이 2분기를, 세븐틴이 3분기를 차지했다.
올해의 신인상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는 에스파가, 피지컬 앨범 부문에서는 엔하이픈이 주인공에 등극해 대세 그룹임을 입증했다. 이어 올해의 월드 루키상에 에이티즈와 있지가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이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부문 2월, 8월, 11월, 올해의 가수상 피지컬 앨범부문 1분기, 4분기에 이어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까지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은 '6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날, 마지막으로 호명된 올해의 음반 제작상 주인공의 영광은 '메테오'(METEOR)의 창모와 엠비션뮤직이 차지했다. 창모는 "이렇게 메인상을 받는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다"라며 "상은 아티스트 혼자 받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 사람 중 하나였다. 저희 스태프와 함께 상을 받는다는 게 바라왔던 일이었고, 영광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창모는 '메테오'를 타이틀곡으로 밀어붙이며 힘을 불어넣어 준 엠비션뮤직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엠비션뮤직의 대표 더콰이엇을 비롯한 직원들이 함께 기쁨을 누리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수상자(작)
▲올해의 음반제작상 : 창모x엠비션 뮤직 ▲올해의 가수상(디지털 음원부문) -19년 12월 레드벨벳 '사이코' -20년 1월 지코 '아무노래' -2월 방탄소년단 '온' -3월 엠씨더맥스 '처음처럼' -4월 오마이걸 '살짝 설렜어' -5월 아이유 '에잇' -6월 블랙핑크 '하우유라이크댓' -7월 지코 '서머 헤이트' -8월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9월 청하·크리스토퍼 '배드보이' -10월 블랙핑크 '러브식걸스' -11월 방탄소년단 '라이프 고즈 온' ▲올해의 가수상(피지컬 앨범부문) : 방탄소년단(1분기·4분기), 백현(2분기) 세븐틴(3분기)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 : 방탄소년단 '맵 오브 더 소울:7' ▲올해의 신인상(디지털 음원부문) : 에스파 ▲올해의 신인상(피지컬 앨범부문) : 엔하이픈 ▲올해의 월드 루키상 : 에이티즈, 있지 ▲올해의 소셜 핫스타상 : 블랙핑크 ▲올해의 발견상 : 영탁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월드 한류스타상 : NCT ▲올해의 탑 키트셀러상 : NCT ▲올해의 롱런 음원상 : 아이유 '블루밍'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 : 황인욱 ▲올해의 스타일상(스타일리스트) : 김발코, 박민희 ▲올해의 스타일상(커리어그라피) : 손성득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 아이즈원, 스트레이키즈 ▲올해의 작곡가상 : 팝타임 ▲올해의 작사가상 : 아이유 ▲올해의 실연자상(코러스) : 크리즈 ▲올해의 실연자상(연주) : 정재필 ▲뮤빗 글로벌 초이스상 : 블랙핑크, 임영웅 ▲올해의 해외 라이징 스타상 : Tones and I ▲K-POP 공헌상 : 이수만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심은진·전승빈 결혼→전처 홍인영 의미심장글→'이혼 심은진 때문 아냐'(종합)
- '강제출국' 에이미, 5년 입국금지 끝 오늘 한국 입국…소통 시작할까
- '이휘재 아내' 문정원, 이웃 층간소음 항의에 사과→네티즌 비판→글 삭제
- [N샷] 미초바, ♥빈지노에 받은 7000만원대 프러포즈 다이아 반지 자랑
- 이영현 '33kg 감량 후 고음 내기 힘들어'
- '물어보살'에 놀란 이경규...딸 이예림·축구선수 김영찬, 하반기 결혼(종합)
- 김세정, 엑소 세훈과 각별한 사이? '예능 케미 있지만 사적 연락 NO…걱정 마라'
- 엄태웅 '딸이 '일 좀 하라'고'→윤혜진 '다시 좋은 기회 올 것'
- [공식입장] 배진웅 측 변호사 '성추행 혐의 내용 명백한 허위…악의적 주장'
- 개그우먼 이세영, 눈 성형 후 역대급 미모 '콤플렉스 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