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거래 꿀팁 대방출.."여보, 그 아저씨랑 거래하지 마요"

한겨레 2021. 1. 13. 2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혹시, 당근오셨나요?" 아파트 입구, 지하철역 주변에 당근이 피어납니다.

지난해 전국에서 1억2천만건의 당근마켓 거래가 성사됐습니다.

<한겨레tv> 가 만난 그 부부는 왜 당근을 둘러싸고 동상이몽을 하고 있었을까요.

당신이 당근에 빠져든 이유, 당근을 하며 달라진 생활 그리고 당근을 통해 얻은 것들까지.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그것이 알고 싶다

“혹시, 당근오셨나요?” 아파트 입구, 지하철역 주변에 당근이 피어납니다. 지난해 전국에서 1억2천만건의 당근마켓 거래가 성사됐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몰라도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무엇이 된 당근 거래. <한겨레TV>가 누군가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그러나 이젠 쓸모를 다한 물건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물건으로 거듭나는 시간을 추적해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이상한 현상을 마주치게 됐습니다. <한겨레TV>가 만난 그 부부는 왜 당근을 둘러싸고 동상이몽을 하고 있었을까요. 그 미스테리한 행적도 좇아 봤습니다. 당신이 당근에 빠져든 이유, 당근을 하며 달라진 생활 그리고 당근을 통해 얻은 것들까지. 나와 우리 사이의 당근 거래를 둘러싼 모든 것,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취재| 김완촬영| 장승호 권영진 안수한문자그래픽 | 박미래연출·편집 | 위준영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