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지금까지 풀럼전 무득점.. 英매체, "언제든지 골 넣을 SON"

김성진 입력 2021. 1. 13. 18:00 수정 2021. 1. 13.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청난 득점력을 자랑하는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지만 의외로 풀럼을 상대로는 아직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현재 12골로 프리미어리그 득점 2위인 손흥민은 풀럼전에서 골을 추가하면 13골로 득점 선두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추격하게 된다.

12일 영국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은 풀럼을 상대로 아직 골을 넣어보지 못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풀럼 외에도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 참가한 팀 중 울버햄프턴,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을 상대로 골을 넣은 적이 없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엄청난 득점력을 자랑하는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지만 의외로 풀럼을 상대로는 아직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다르다. 프리미어리그 최고 수준의 득점력을 자랑하기에 플럼전 무득점 징크스 깰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14일(한국시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풀럼을 상대로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를 치른다. 지난 10일 마린과의 FA컵 32강에 결장했던 손흥민은 이 경기 선발 출전이 유력하다.

현재 12골로 프리미어리그 득점 2위인 손흥민은 풀럼전에서 골을 추가하면 13골로 득점 선두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추격하게 된다. 또한 풀럼을 상대로 첫 골을 터뜨리는 기쁨도 누리게 된다.

12일 영국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은 풀럼을 상대로 아직 골을 넣어보지 못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이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에서 넣은 골은 총 65골이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에서 총 24팀을 상대로 골을 넣었다. 매 시즌 3팀씩 승강이 이루어지기에 19팀이 아니다. 그러나 6시즌 동안 풀럼을 상대로는 1번도 골을 넣지 못했다.

손흥민의 풀럼전 골이 없는 이유는 우선 풀럼이 챔피언십에 있었기 때문이다. 풀럼은 2014~2018년에 챔피언십 소속이었다. 2018/2019시즌에 승격했지만 바로 강등돼 2019/2020시즌은 챔피언십에서 보냈다. 만나는 횟수가 적다 보니 풀럼전에서 골을 넣지 못했다. 프리미어리그, FA컵, 리그컵 등 잉글랜드의 모든 공식 경기에 손흥민이 풀럼을 상대로 골 맛을 보지는 못했다.

손흥민은 풀럼 외에도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 참가한 팀 중 울버햄프턴,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을 상대로 골을 넣은 적이 없다.

하지만 현재 손흥민은 뛰어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다. 마린전은 결장했지만 리즈 유나이티드, 브렌트포드전에서 골을 넣으며 2경기 연속 득점을 했다.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이 출전한 지난 2번의 경기에서 골을 넣었다. 이번에도 충분히 할 자신이 있을 것이다”라며 득점에 대한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또한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은 언제든지 득점할 수 있다. 이번 시즌 해리 케인과 훌륭한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며 날카로운 골 감각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