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개발공사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개발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2020년 12월 29일)하고 13일 인증대행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 발생 시 기업의 핵심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 재해경감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자체자원과 역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재해예방·대비·대응·복구 등에 대처하는 실행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인증서를 발행하는 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포=뉴스1) 최현구 기자 = 충남개발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2020년 12월 29일)하고 13일 인증대행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 및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 발생 시 기업의 핵심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 재해경감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자체자원과 역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재해예방·대비·대응·복구 등에 대처하는 실행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인증서를 발행하는 제도이다.
심사는 기능연속성계획(COOP) 및 재해경감활동계획을 수립해 실행하고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기업재난관리표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문서평가 및 현장평가를 통해 확인하고 행정안전부 평가위원회에서 최종 심의를 거쳤다.
충남개발공사는 이번 인증(제KSBCM-151호)을 취득함으로써 2023년 12월 28일까지 3년간 해당 인증서의 효력을 유지할 수 있다.
인증기관에 대한 인센티브는 공기업 경영평가 시 가점이 주어지며 공공기관 재난관리 평가에도 점수가 반영된다.
또한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마크를 기관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권혁문 충남개발공사 사장은 “기능연속성계획과 재해경감활동계획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전직원이 개별 인터뷰, 부서별 핵심업무 도출, 리스크평가, 전략수립, 교육, 모의훈련 등 체계적인 구축 절차를 진행하느라 고생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충청남도 지역개발 및 정책사업 등 공공서비스의 핵심기능이 평상시는 물론 비상시에도 대국민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재난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g563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심은진·전승빈 결혼→전처 홍인영 의미심장글→'이혼 심은진 때문 아냐'(종합)
- '이휘재 아내' 문정원, 이웃 층간소음 항의에 사과→네티즌 비판→글 삭제
- 이준석 ''安잘알'은 모두 안철수에 부정적…겪어보면 안다'
- 박영선 장관, MBC 앵커 물러난 이유는…'김문수에 '변절자' 질문'
- 남편에 목줄 채워 산책한 여성, 통금 위반 걸리자…'내 개다'
- 권윤미 '이가형이 관계중 트월킹 시켜'…배윤정 '댄서와 잠자리 로망'
- 故구하라 SNS, 약 한달 만에 두번째 해킹글 등장…팬들 분노
- '강제출국' 에이미, 5년 입국금지 끝 오늘 한국 입국…소통 시작할까
- 배다해 '50㎏ 밑으로 내려간 적 없어…38인치 힙 콤플렉스'
- [N샷] 최여진, 누드톤 밀착 드레스 입고 몸매 과시 '어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