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제품 구독하면 클라우드 무료 이용.. 중소기업 원격업무 환경 구축 쉬워진다

김미희 입력 2021. 1. 13. 1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기업은 물론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등 중소형 업체들이 애플 맥북 등 디바이스 6종을 월 구독형태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애플 맥북 등 디바이스 6종을 구독하는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을 2년간 무료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애플 제품을 구독하면 네이버웍스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메신저, 메일과 캘린더, 클라우드 등이 포함된 베이직 상품을 24개월 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애플-KB국민카드

대기업은 물론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등 중소형 업체들이 애플 맥북 등 디바이스 6종을 월 구독형태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때 네이버클라우드서비스도 2년 간 무료로 누릴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애플코리아, KB국민카드와 함께 비대면 업무환경을 지원하는 'DaaS(서비스형 디바이스) 온 네이버 웍스'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애플 맥북 등 디바이스 6종을 구독하는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을 2년간 무료 제공받을 수 있다. 또 KB국민카드 파이낸싱 프로그램을 통해 디바이스 비용을 분할 납부할 수 있다.

'DaaS 온 네이버 웍스'는 애플이 국내 협업서비스와 제휴하는 첫 사례다. 또 KB국민카드 동참으로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기업은 물론 스타트업 등 중소형 업체 원격업무 환경 구축 부담도 줄어들 수 있게 됐다.

3사가 만든 애플 제품 구독 서비스는 애플코리아 공인 리셀러인 맥플러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애플 제품을 구독하면 네이버웍스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메신저, 메일과 캘린더, 클라우드 등이 포함된 베이직 상품을 24개월 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KB국민카드는 신청 기업의 신용도에 따라 파이낸싱 금리를 연 2.61%부터 차등 적용하며, 이 프로그램은 기업 별 등급에 따라 부여된 리스 한도 내, 필요할 때마다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