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교육부장관 표창 전수식 열어

송하늘 기자 2021. 1. 13. 17: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일대학교가 13일 교내 접견실에서 교육부장관 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경일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 이종덕 팀장과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 경일대 링크플러스 사업단 이진우 팀장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참여 채용기업인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는 경일대와 채용 약정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무훈련, 교육과정 개발 등에 힘써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일대학교가 13일 교내 접견실에서 교육부장관 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경일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 이종덕 팀장과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 경일대 링크플러스 사업단 이진우 팀장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부가 지원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수험생이 해당 학과에 지원 시 대학과 기업이 함께 면접을 진행해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된다. 3년 교육과정으로 4년제 정규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1년간 학교에서 직무집중교육을 실시하고 2~3학년 때 일과 학업을 병행한다.

이종덕 팀장은 산학협력 분야에서 16년 이상 근무한 경험을 살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의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학생과 채용기업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운영,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활성화에 공헌했다. 산학친화적 학사제도 구축, 우수 인재 발굴, 성과확산을 위한 채용기업 홍보 플랫폼 구축, 학생들의 수요 맞춤형 교육지원 등에도 매진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참여 채용기업인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는 경일대와 채용 약정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무훈련, 교육과정 개발 등에 힘써왔다. 특히 지역 상공회의소, 인사협의체 등 성과 확산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사업 활성화에 앞장섰다.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된 이진우 팀장은 산학협력단, LINC+사업단, 기술이전센터, 산학구매팀 등 산학협력 분야에서 약 10년간 근무하며 산학협력 활동의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산학협력 확산과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 강화에 공헌했다.

정현태 총장은 "대구·경북·강원권 유일의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추진 대학으로서 운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해 기쁘다"며 "청년과 기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인이 양모, 아버지가 목사인 교회서 아이들 가르쳤다"야구하길래 주택인 줄" 이휘재·문정원 집 층간소음 논란어린이집 학대 의심, 아들 옷 속에 녹음기 넣어 보냈더니"나 16살, 너의 벗은 몸 보여줘"…딸 사진으로 유혹한 엄마145억 사라진 카지노, 다른 금고서 81억원…무슨돈?
송하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