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콘서트처럼" 민주 경선, VR 활용 경쟁PT 한다

조민정 2021. 1. 13. 17: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경선에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민주당 4·7 재보선 선거기획단 관계자는 13일 "기존의 단순 토론 방식에서 벗어나 각 주자가 공약과 비전을 담은 PT를 하고, 이어 PT 주제를 포함한 이슈를 놓고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경선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델리민주'서 후보 출연 예능도..'최대 300명' 화상회의 플랫폼 비용 지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기획단 회의 지난해 11월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4.7 재ㆍ보궐선거 제1차 서울 시장보궐선거기획단 회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경선에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대규모 인원이 모일 수 없는 상황이지만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해 볼거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4·7 재보선 선거기획단 관계자는 13일 "기존의 단순 토론 방식에서 벗어나 각 주자가 공약과 비전을 담은 PT를 하고, 이어 PT 주제를 포함한 이슈를 놓고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경선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토론장은 VR을 활용해 조성하되 온라인 시민참여단을 모집해 현장감도 살릴 예정이다.

기획단 관계자는 "쉽게 뉴딜전략회의의 릴레이 PT나 가수 나훈아씨의 콘서트 장면을 떠올리면 될 것"이라고 했다.

PT와 토론은 경선 일정에 따라 서울은 2월 첫째주, 부산은 2월 넷째주부터 2∼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KB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민주당은 또 경선·선거 과정에서 당원간 회의나 토론회 등에 화상회의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고려해 각 지역위원회에 최대 300명이 참가할 수 있는 화상회의 플랫폼 구축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설 연휴 중에 후보자들의 지상파 TV 토론회도 계획하고 있다.

최근 기존 유튜브 채널을 확대개편한 온라인 종합편성방송(종편) '델리민주'를 활용해 각 후보자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제작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당 혁신위에 '서울-부산 비전2030위원회'를 설치, 당원들이 보궐선거 공약을 만들어 제안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chomj@yna.co.kr

☞ 정인이 양모 "아이 떨어뜨린 건 가슴 수술 후유증"
☞ 이휘재·문정원 층간소음 공개저격…안상태도 구설수
☞ 남편 개줄에 묶고 산책하던 여성, 통금 걸리자…
☞ 출연료 미지급 '개훌륭' 녹화취소…이경규 수억원 못 받아
☞ 한국 아역배우 사진 중국서 낯 뜨거운 성상품화에 이용
☞ '펜트하우스2' 금토극 편성…오윤희·로건리 손 잡았다
☞ 15살 여친 프로필 나체사진으로 몰래 바꾸고 비번까지…
☞ 유재석, 저소득층 여자 청소년 위해 5천만원 기부
☞ 中대사 김치 담그고 엄지척에 '한국'김치 사랑해줘 땡큐
☞ 저작권 논란 양준일측 "문제없다"…고발인들은 팬 자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