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트릭스터의 추억 OST로 만난다
▲트릭스터M, OST 스페셜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의 OST ‘위드 유어 에브리씽(With your Everything)’의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원작 PC온라인게임 ‘트릭스터’의 OST를 새롭게 편곡해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노래했다. 스페셜 영상은 OST의 1절을 담은 단축 버전으로 풀버전은 이달 중 공개 예정이다. ‘트릭스터M’은 엔씨소프트의 차기작으로 현재 누적 사전예약자가 300만명을 돌파한 상황이다.
▲오버워치, 신규 전장 ‘카네자카’ 이벤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슈팅게임 ‘오버워치’에 신규 데스매치 전장 ‘카네자카’를 정식 적용하고 ‘카네자카 챌린지’ 스킨 증정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카네자카’는 새로운 개별 전투 전장이다. 블리자드는 빠른 대전, 경쟁전, 아케이드에서 3승 이상씩 거둘 때마다 ‘불탑’ 플레이어 아이콘, ‘요괴’ 스프레이, ‘경쟁자 한조’ 영웅 스킨 등을 지급한다.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오버워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이용자에게는 총 6종의 카네자카 챌린지 스프레이도 추가 제공한다.
▲케이팝 플랫폼 ‘유니버스’ 앱스토어 사전등록
엔씨소프트는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의 애플 앱스토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자를 위한 추가 혜택도 공개했다. 사전등록 참여자가 출시 이후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트릭스터M 등 섭스 게임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 일정은 2월 15일이며 8종의 게임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e스포츠協, AESF와 MOU 체결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해 12월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과 양 단체간 협력을 통한 아시아 e스포츠의 위상 강화 도모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체결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김철학 사무총창과 AESF의 케네스 포크 회장 및 세바스찬 라우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e스포츠 위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공식 종목 선정 절차 구축, 선수 및 지도자 권익보호 방안 수립,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 올림픽 아젠다 실현 및 상호 공조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블레이드&소울, 대규모 이벤트 프로모션
엔씨소프트는 MMORPG ‘블레이드&소울’ 라이브월드에서 ‘소울 아카데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비 신입생으로 시작해 4학년까지 성장하며 단계별 보상과 보너스를 획득하는 학원생 컨셉트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보상으로 주어지는 ‘아카데미 진급 주화’와 ‘아카데미 상점 주화’를 사용해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주요 능력치를 강화하는 학생증,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 이글거리는 역왕 각인서 등이 마련됐다.
▲중국 크로스파이어 리그 개막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중국 파트너사 텐센트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중국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 CFPL의 17번째 시즌을 13일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3월 18일까지 정규 리그를 진행하고 플레이오프를 거쳐 4월 17일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정규 리그는 무관중으로 치른다. 대회 총 상금은 350만 위안(한화 약 6억원)이며 우승 상금은 150만 위안이다. 참가팀은 총 10개 팀이며 기존 슈퍼발리언트 게이밍이 선수단을 개편해 에볼루션파워 게이밍으로 팀 명을 변경했다. 대회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인 도유, 펭귄e스포츠, 후야, 빌리빌리, 콰이쇼우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막오른 LCK 스프링, 신규 분석 프로그램 도입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대표 오상헌)는 2021 LCK 스프링 개막과 함께 정보 프로그램인 ‘LCK 위클리 코멘터리’를 신설했다. 첫 방송은 13일 오후 5시 LCK 스프링 개막전 젠지 e스포츠와 kt 롤스터의 경기에 앞서 오후 4시부터 방영됐다. LCK 위클리 코멘터리는 ‘노페’ 정노철 해설 위원과 윤수빈 아나운서가 참여하는 정보 프로그램으로 각 주간 주요 경기와 명장면, 선수 등을 선정해 분석한다.
▲신작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사전등록 70만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사전등록자가 70만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소울워커 아카데미아’는 사전등록 시작 하루만에 약 40만명의 신청자를 모으며 주목을 받았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원작 ‘소울워커’ 지식재산권(IP)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했다.
▲애니팡2, 7주년 맞아 콘텐츠 대거 추가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2’의 출시 7주년을 맞아 새해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생일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업데이트는 ‘블루의 사탕공장’ 업그레이드 버전과 연승 시스템, 신규 장애물 등으로 구성됐다. 이중 연승 시스템은 연속으로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할때마다 각종 아이템을 지원하는 기능이다. 또 격파 시 미사일이 발사되어 다른 블록을 격파하는 특수 블록 미사일 위성도 만날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신규 듀얼 타입 트레이너 등장
게임빌은 모바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신규 듀얼 타입 트레이너 ‘하토르’를 추가했다. ‘바스테트’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하는 레전드 등급의 듀얼 타입 트레이너로 강력한 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이며 지능과 민첩 속성을 동시에 지녔다. 게임빌은 오는 26일까지 ‘하토르’의 영입 확률업 이벤트도 연다. 같은 기간 ‘붕붕머신의 CHEER UP! 2021’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전예약 200만 ‘쿠키런: 킹덤’ 21일 글로벌 출격
- ‘검은사막’ 최고 장비 ‘검은별 방어구’ 완성
- ‘파이널판타지14’, 60레벨까지 무료…‘크리스탈의 잔광’ 적용
- 위메이드, ‘미르4’ 파티 기능 확장…경험치 추가 혜택
- 인기 상승 ‘아이온 클래식’, 대규모 업데이트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