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코 스프레이' 코로나 차단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사진)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3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가 출간하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츠'는 한국화학연구원이 진행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의 항바이러스 활성을 평가한 시험관 내 세포 실험' 결과 논문을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사진)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3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가 출간하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츠’는 한국화학연구원이 진행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의 항바이러스 활성을 평가한 시험관 내 세포 실험’ 결과 논문을 게재했다. 람다카라기난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 유래 성분으로 한미약품이 최근 내놓은 ‘한미 콜드마스크 비강 스프레이’의 주성분이다.
논문에 따르면 연구진은 코로나19의 원인 바이러스(SARS-CoV-2)와 SARS-CoV-2 바이러스 검사 결과 람다카라기난의 EC50(50% 유효농도) 수치는 밀리리터(mL)당 -0.2~2.0 마이크로그램(㎍)으로, 렘데시비르(13.4~14.8㎍/mL)보다 15배 이상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바이러스 활성 대비 세포독성 비율을 보여주는 SI(Selectivity index·선택성 지수) 검사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나타내는 등 약효뿐 아니라 안전성도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람다카라기난이 함유된 스프레이를 코에 뿌리면 일종의 보호막이 형성돼 몸속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걸 막아준다”고 말했다.
오상헌 기자 ohyeah@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절매 할까요?"…'제2의 씨젠' 찾던 2030 개미들 속앓이
- SK, 美 플러그파워 투자 '대박'…지분가치 5일 만에 2兆 뛰었다
- "서울서 집값 가장 많이 올랐다"…1년 새 6억원 치솟은 동네
- "주식 관심 없는 강남 부자들, 재미 본 상품 따로 있다" [정소람의 뱅크앤뱅커]
- LG화학 "통풍 등 신약 후보물질 40개 확보"
- '심은진 결혼' 전승빈 전 아내 홍인영 "할말하않" [종합]
- [법알못] "층간소음 시정 좀…" 문정원 인스타그램에 항의글
- 안상태 아내 "악의적인 저격 글, 많이 놀랐다" [전문]
- '비디오스타' 이영현 "유산·인공수정 후 임신…많이 울었다"
- [단독] 안상태 "층간소음 죄송, 이사갈 것" (직격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