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60레벨까지 무료..'크리스탈의 잔광'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5.3 '크리스탈의 잔광'을 지난 12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메인 시나리오 확장과 신규 퀘스트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V5.0 '칠흑의 반역자'의 마지막 시나리오 '크리스탈의 잔광'이 공개되고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신규 인스턴스 던전 '노르브란트'와 신규 토벌전 '환 시바 토벌전'이 개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5.3 ‘크리스탈의 잔광’을 지난 12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메인 시나리오 확장과 신규 퀘스트 추가.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 및 토벌전, 레이드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특히 무료 체험 기회를 60레벨까지 확장해 이용자 유입에 나섰다.
이번 업데이트로 V5.0 ‘칠흑의 반역자’의 마지막 시나리오 ‘크리스탈의 잔광’이 공개되고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신규 인스턴스 던전 ‘노르브란트’와 신규 토벌전 ‘환 시바 토벌전’이 개방됐다.
유명 게임 ‘니어: 오토마타’와의 협업을 통해 인기를 얻은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록’의 신규 시나리오도 선보이고 신규 연합 레이드 ‘인형들의 군사기지’도 추가했다.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의 신규 시나리오도 함께 공개됐다.
특히 기존 ‘신생 에오르제아’까지 제공한 무료 체험을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플레이 할 수 있도록 60레벨까지 확장했다. 동선 개편 및 비행 시스템 도입 등 ‘신생’ 지역을 개선하고 신규 야만족 드워프족 퀘스트도 추가했다.
지난 2002년 국내 유명 가수 이수영이 부른 ‘파이널판타지10’의 OST ‘얼마나 좋을까’ 이후 19년만에 ‘파이널판타지14’ 국내 번안곡도 발표됐다.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두 번째 번안곡 ‘칠흑의 반역자’의 메인 테마 ‘Shadowbringers’ 한국어 버전은 서은광이 참여했다.
액토즈소프트는 메인 테마의 뮤직비디오 두 편 중 한편을 선택해 SNS 계정에 공유한 이용자에게 서은광 친필 서명이 담긴 ‘파이널판타지14’ 굿즈 등도 선물한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전예약 200만 ‘쿠키런: 킹덤’ 21일 글로벌 출격
- 위메이드, ‘미르4’ 파티 기능 확장…경험치 추가 혜택
- 인기 상승 ‘아이온 클래식’, 대규모 업데이트
- 라이엇의 ‘발로란트’, 첫 에피소드 업데이트 ‘실시’
- 올해 韓 모바일게임, 일본 시장 달군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