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충성고객 위한 프로그램 설계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객관계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가 충성 고객 관리 프로그램 설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이 보도했다.
세일즈포스의 충성고객 관리 프로그램인 '로열티 관리 서비스'는 커스터머 360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 기존 고객 관리를 위해 쿠폰 배포 등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에 특화된 고객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이번 로열티 관리 서비스의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민선 기자)고객관계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가 충성 고객 관리 프로그램 설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이 보도했다.
이때 충성고객이란 신규 고객 외 기존 고객 모두를 아우르는 말이다. 세일즈포스의 충성고객 관리 프로그램인 '로열티 관리 서비스'는 커스터머 360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 기존 고객 관리를 위해 쿠폰 배포 등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에 특화된 고객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이번 로열티 관리 서비스의 특징이다. 전 고객 여정에서 늘 연결된 충성도 있는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회사는 이번 신규 서비스가 다양한 산업의 B2B, B2C 기업 모두에 유용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들이 서로 다른 고객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맞춤 충성도 관리가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360, 서비스 클라우드, 태블로, 마케팅 클라우드 등을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기능들과 연동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 인더스트리 데이비드 슈마이어 최고경영자(CEO)는 "기업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약속한다는 각종 로열티 프로그램들을 접하지만, 사실 이용해보면 모든 구성원에게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일반적인 접근방식을 자주 접한다"며 "세일즈포스의 로열티 관리는 각 소통에서 인간 중심 접근 방식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콘스텔레이션 리서치 관계자는 "성공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은 단순히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과 첫 접촉과 제품에 대한 경험 전반이 중요하다"며 "기존에 로열티 프로그램들이 힘을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고객사들은 이번 세일즈포스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보다 개인화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민선 기자(yoyoma@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