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공식입장 "새 제작사와 재정비, 방송차질無"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2 예능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출연료 미지급 논란을 계기로 재정비된다.
KBS는 13일 동아닷컴에 "'개는 훌륭하다'는 외주제작사였던 코엔미디어와 계약 해지 후 새로운 제작사와 계약을 체결 중인 상황"이라며 "이 기간 중 재정비를 위해 촬영을 한 주 쉬어가기로 했다"라고 알렸다.
당시 KBS는 동아닷컴에 "KBS는 모든 제작비를 지급했으며 일련의 상황은 외주 업체의 문제다. 앞으로도 프로그램의 제작과 방송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새 제작사와 계약 체결중"
내일(14일) 녹화 취소, 결방은 없다
KBS는 13일 동아닷컴에 "'개는 훌륭하다'는 외주제작사였던 코엔미디어와 계약 해지 후 새로운 제작사와 계약을 체결 중인 상황"이라며 "이 기간 중 재정비를 위해 촬영을 한 주 쉬어가기로 했다"라고 알렸다.
이에 따라, 오는 14일 예정된 촬영은 취소됐다.
앞서 '개는 훌륭하다' 외주 제작사가 경영상 문제로, 출연자인 강형욱 동물훈련사를 비롯해 개그맨 이경규와 장도연 등에게 출연료를 지급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외주 스태프들의 임금도 밀린 상황이다.
당시 KBS는 동아닷컴에 "KBS는 모든 제작비를 지급했으며 일련의 상황은 외주 업체의 문제다. 앞으로도 프로그램의 제작과 방송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엔미디어 측은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KBS는 "현재 촬영분이 있어, 방송에는 차질이 없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4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조심한다”던 문정원…쌍둥이X이휘재 집에서 야구를?
- [DAY컷] 박미선♥이봉원 아들 공개 “183cm 훈남”
- “올해 연애할 듯” 한혜진, ‘전현무 꼬리표’ 삭제하나
- [단독] 안상태 아내 “악의적 글 속상, 하루 빨리 이사가고파” (인터뷰)
- [DA:이슈] “설민석 후임? 안 해요”, ‘벌거사’·‘선녀들’ 재정비도 난관
- '불법 촬영 혐의' 황의조, 국대 자격 박탈? 'KFA 논의'
- ‘놀던언니’ 초아 “약으로 버티는 가수 많아…행복하게 활동하길”
- 금후 스님 “1억 5천짜리 SUV 차량 보시 받아” (성지순례)
- 김국진♥강수지, 결혼 6년차 충격고백 “이름으로 안 불러…” (조선의 사랑꾼2)
- “비꼬는 수준 넘어 가스라이팅”…장동민, ‘25년 절친’ 유세윤 폭로 (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