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기아차와 전기차 보급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아차와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우선 택시 업계에 전기차가 빠르게 보급·정착될 수 있도록 전기 택시 선택과 구매, 사용, 충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사업자의 불편과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기아차는 전기차와 관련 기술, 충전 인프라, 배터리 및 차량 보증, 정비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플랫폼을 활용한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우선 택시 업계에 전기차가 빠르게 보급·정착될 수 있도록 전기 택시 선택과 구매, 사용, 충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사업자의 불편과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기아차의 전기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모델 기획 단계부터 택시 업계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양사는 또 향후 전기차 시장의 성장 및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위한 새 성장동력도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기아차는 전기차와 관련 기술, 충전 인프라, 배터리 및 차량 보증, 정비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플랫폼을 활용한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조심한다”던 문정원…쌍둥이X이휘재 집에서 야구를?
- [DAY컷] 박미선♥이봉원 아들 공개 “183cm 훈남”
- “올해 연애할 듯” 한혜진, ‘전현무 꼬리표’ 삭제하나
- [단독] 안상태 아내 “악의적 글 속상, 하루 빨리 이사가고파” (인터뷰)
- [DA:이슈] “설민석 후임? 안 해요”, ‘벌거사’·‘선녀들’ 재정비도 난관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