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식품공학교수협의회장에 이광근 동국대 교수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국대는 이광근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2021년 전국식품공학교수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13일 밝혔다.
이광근 신임 회장은 동국대학교 바이오시스템대학 학장과 전국창업선도대학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전국식품공학교수협의회는 전국 4년제 대학교 50여개 식품공학과 소속 교수들을 대표하는 협의체로서 지난 2007년 설립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 등록된 비영리 법인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동국대는 이광근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2021년 전국식품공학교수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13일 밝혔다. 이광근 신임 회장은 동국대학교 바이오시스템대학 학장과 전국창업선도대학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주요사업으로 식품공학과 졸업생의 진로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식품공학 전공교육 관련 산학관전문가 포럼, 식품공학 관련 자격시험 제도개선, 교과과정개선 및 교재편찬 등의 사업을 독립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신임 회장은 “임기동안 식품공학 전공의 위상 제고와 전공졸업생들의 공직을 포함한 사회진출 확대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산학연 교류 확대를 통한 식품공학 교육과정의 점검과 개선 방안을 수립하고 신진과 중견 전공 교수진의 사기 진작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희나 (hno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판 마친 정인이 양부, 차까지 ‘전력질주’…양모는 호송차로 빠져나가
- 우상호 "나경원이 독해지면 나라 시끄러워져…서울 마비 우려"
- 문정원 “이웃 주민과 층간소음 해결책 대화 나눠”(전문)
- 최성봉, 암투병 "대장·전립선·갑상선암.. 극복할 것"
- 교촌주식 던지는 교촌직원들
- 심은진♥전승빈 "'나쁜 사랑'으로 만나 결혼" [종합]
- 고령택시 운전자 면허권 박탈?…실버택시 운행 제한되나
- 15세 소년, ‘약촌 오거리 살인’ 누명 10년 옥살이…“13억 배상”
- "즉시입주가능 아파트 찾습니다"…매물난에 발동동
- "백신 맞으면 노예" BTJ열방센터, '지침 위반' 구상권 청구하기로